그리스도의 심판법정에서 정해진 후 가야 할 곳

 

아버지께서는 이 땅에 썩어질 육을 입고 태어난 모든 사람들의 영혼에게 육신에서 나오는 것(죽음)을 단 한번으로 정하시고 한 영혼 한 영혼을 심판하시되 그 모든 심판의 권위를 아들인 그리스도에게 주셨다. 그러므로 둘째하늘의 심판대에 앉아계신 그리스도께서는 다음과 같이 오직 아버지의 그 뜻과 또한 이미 한번 말씀으로 약속하신 대로 심판하시어 각 사람의 영혼에게 맞는 영원한 생명과 영원한 사망의 상급을 베푸시므로 말씀의 약속을 영원히 지키신다.

 

1. 장자

그리스도의 심판대까지 가는 길에 빨간 천이 바닥에 깔려있다. 그러므로 장자 될 자들은 고개를 숙이며 그리스도와 그의 거룩함을 눈으로 보지 않고 눈물을 흘리며 ‘저는 죄인이요 용서하여 주시옵소서.’라고 한다. 심판대 앞에 섰을 때 그리스도께서 얼굴을 들으라 해도 얼굴을 들지 못하고 ‘저는 죄인이요 은혜를 베푸소서.’라고 한다. 이때 그리스도께서는 ‘너는 은혜를 얻은 자요 은혜를 입었도다.’라는 심판의 말씀을 내리신다. 그리고 나서 ‘너의 첫째 상급은 거룩한 육체요 면류관이 너에게 허용되리라.’하시니 썩어질 육에 있을 때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아버지의 뜻을 이룬 그가 그 거룩한 육체를 입을 때 그 주위에 있는 서기관의 일을 행하는 종들과 또한 그를 섬겼던 종들과 또한 그를 아는 모든 영혼들이 한 음성으로 환영하며 ‘아들이 왔도다. 딸이 왔도다.’라고 한다. 그리하여 그는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가 되는 그 권세를 실제로 상속하여 그 영광의 자유에 이른다.

 

2. 거짓선지자

거짓선지자들도 똑같이 심판대까지 깔린 빨간 천을 밟고 들어가되 그것은 자기를 위한 것이라 생각하며 고개를 들고 어깨를 펴고 걷는다. 그리스도의 거룩하신 심판대까지 가면서 자신이 손을 내밀어 이 사람 저 사람 악수를 하며 ‘나는 어느 교회 목사요 나는 어디서 왔노라.’하며 스스로 소개한다. 또한 심판대에 섰을 때 그리스도께서 너의 죄를 말하라 하시니 ‘나는 의인이요 예수그리스도를 믿는 자이니 나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도다.’라고 주장한다. 이에 그리스도께서는 그 자의 모든 죄들을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보여주시며 말씀으로도 일일이 열거하시니 그가 하나하나 다 기억하고 그때 회개하려고 무릎을 꿇으려고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너는 어리석은 자요 거짓선지자요 내게서 물러가라.’고 명하시니 키가 큰 두 종이 그의 어깨를 잡아 들고 나간다. 그러므로 그는 끌려 나가며 너무 늦었음을 깨닫고 눈물을 흘리며 큰소리를 지르되 그 영혼의 어깨를 들고나간 두 종이 그 영혼을 멀리 원수에게 던져버리니 서기관의 일을 행하는 종들과 그를 아는 수많은 영혼들이 동일하게 ‘심판은 공의롭도다. 아버지는 의로우시도다. 아들은 정직하시도다.’라고 외친다.

평생 아버지의 일을 한다며 목회를 했으나 거짓선지자로서 심판 받는 한 영혼의 모습을 보며 사람들이 기억할 것이 있다. 사람의 영혼이 육체 안에서 사는 동안에는 그가 아버지께서 아들의 십자가보혈을 통해 모든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허락하신 속죄의 은혜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일단 그 육신에서 그 영혼이 한 번 나오면 아버지와 아들과 거룩하신 영께서 심판하시되 좌로나 우로나 치우치지 아니하시고 오직 그가 육을 입고 행했던 대로만 정의와 공평과 사랑으로 심판하신다. 또한 거짓선지자들은 아버지의 원수가 뿌려놓은 것들도 있으나 어떤 자들은 은혜를 받았으되 이 세상에서 자신의 영광을 취하기 위해 하늘의 영광을 버린 어리석은 것들도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이 땅의 썩어질 헛된 영광을 취하고 있으며 그들의 마음속에는 누룩이 가득 차 있으니 누룩은 그들이 피 값을 치러야 하는 죄다. 그리하여 주님과 그 영혼들은 상관이 없다. 그런데 선지자라는 사람은 오직 진리만을 선포하는 자이되 기독교를 포함한 모든 종교의 지도자들도 영혼들을 모아놓고 앞에 서서 말을 할 때 이것이 비진리라고 하지 아니하고 진리라며 가르친다. 그러므로 거짓선지자는 단지 교회 안에만 있는 것이 아니요 모든 종교들 안에 다 거하고 있다.

 

3. 신령한 신부들(교회)

그리스도의 신령한 몸이 될 자들도 똑같이 빨간 천이 깔린 바닥을 걸어 들어가며 마음은 기쁘되 그 영은 참으로 불안하다. 그러므로 그 영혼은 심판대의 앞에 앉았을 때 그리스도께서 ‘너의 머리를 들라.’하시니 머리를 들고 그리스도께서 ‘너의 받은 은혜를 말하라.’하시니 오로지 십자가의 은혜만을 이야기한다. 이어 그리스도께서 ‘너의 죄가 있으면 이야기하라.’고 하시면 그는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거룩에 애쓰므로 자신의 영과 혼과 육을 흠 없게 유지했던 것은 말하되 자신의 살과 피를 드리기에 두려움이 있었음을 고백한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그가 썩어질 육의 욕심과 혹은 자기의 의와 교만과 혹은 세상의 헛된 영광에 첫사랑을 빼앗기지 않고 오직 정결함을 유지한 것을 보시고는 ‘내가 이미 너를 위해 십자가에서 했노라.’하시며 그를 자신의 한 몸의 지체로 받아주신다. 그러므로 그는 자기의 신령한 몸에서 하나님께서 거하시는 것을 보며 영광을 취한다.

 

4. 온전케 되는 과정

이들은 육에 있을 때 영의 구원을 얻은 후 기쁨과 감격과 눈물과 마음에서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평안도 얻었으나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계속해서 혼의 구원을 이루어가지 아니하고 오히려 자기의 마음에서 나는 것을 하나님이 주신과 소명과 뜻이라며 그것을 아버지의 뜻으로 바꾸어 자기가 원하는 방법대로 열심히 주님을 섬기며 율법의 행위에 빠져있던 자들이니 바닥에 빨간 천이 깔린 곳으로 걸어 들어가되 고개를 똑바로 들고 들어가며 자신의 마음에 ‘내가 행한 것들이 많으니 나의 상급은 무얼까?’라는 생각을 하며 들어가 심판대 앞에 선다. 이에 그리스도께서 ‘네가 행한 일이 무엇이뇨?’라고 물으시니 그 영혼들은 ‘저는 교회를 세웠습니다. 저는 양을 쳤습니다. 저는 양을 먹였습니다. 저는 양의 말씀을 순종했습니다. 저는 말씀을 들었습니다.’라고 고백한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그 행위들을 찢고 오직 그 속마음을 보시니
시커먼 것들이 그들의 안에 그대로 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는 ‘나는 죄로 인해 행한 것들은 원치 않는 도다. 오히려 그 모든 행위들은 더럽도다.’라고 하시니 그들은 ‘나는 피를 믿습니다. 회개했습니다.’라고 주장한다. 하지만 그리스도께서 ‘너는 저 어두운 곳에 들어가 너의 생각과 너의 마음을 깨끗이 하여라. 그 후에야 내가 거룩하게 된 너를 받아 줄 수 있도다.’고 하실 때 공력은 불에 타고 많은 영혼들이 육에 거할 때 십자가의 능력의 피를 의지해 죄를 끊어내지 못했음을 인정하며 온전케 되는 그 과정으로 들어간다.

그런데 사람은 오직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되 그들은 그곳에서 무엇을 기도하리요? 오직 그들은 육의 기회가 있을 동안 혼의 거듭남을 이루지 못한 자들이니 그들의 입술과 마음과 생각에 있는 그 죄를 위해 눈물을 흘리며 기도하되 그 눈물의 향이 찰 때까지 그들의 죄가 용서되지 아니한다. 또한 그 영혼들은 육의 장막에 있을 때에 사람을 씻어 거룩케 하는 말씀에 불순종했으니 거룩하지 못했다. 그러므로 그들은 순종치 아니한 모든 말씀들에 순종하기까지 그들의 입술과 그들의 마음과 그들의 생각과 그들의 잘못된 것들을 하나하나 다 고치기까지 말씀에 순종하며 자신이 온전케 되고자 애쓴다.

그러나 몇 영혼은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화를 내며 ‘나는 속았다. 하늘나라가 없다.’라고 소리를 높이되 그리스도께서는 심판대에서 그들과 다투거나 들레지 아니하시고 ‘그러면 너는 저 밑으로 가겠느뇨?’라고 조용히 물으신다. 이때 ‘가겠소이다.’라고 하는 자들도 있으니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을 영혼들이 고통 받는 곳으로 보내주신다. 그러나 참으로 그리스도께서 심판대에서 베푸신 사랑을 깨닫는 자들은 땅속 무저갱을 보고 다시 올라와 뒤늦게 자기의 마음과 생각을 거룩하게 하며 말씀에 순종하여 의로움을 이루고자 온 힘을 다한다. 그러므로 온전케 된 의로운 영혼들은 비로소 셋째하늘에서 다스리는 백성이나 다스림을 받는 백성이 되지만 공력이 불에 타 육체를 잃고 영혼만 아버지처럼 살게 되는 이유는 자신이 육에 있을 때 하나님의 성전임을 믿지 못하고 거룩에 애쓰지 않았기 때문이다.

 

5. 유황불 못

이들은  자신의 마음 안에 있는 그 소중한 살고자하는 마음을 휴지처럼 버린 자들이니 자신의 피를 흘린 자들로부터 사람의 피를 마시기 좋아한 자들과 하나님이 없다고 하며 불의와 죄악을 행한 자들과 스스로 비 진리를 따른 자들과 그리스도를 부인한 자들과 불의하고 죄악된 세상의 모든 것들을 취한 자들이다. 이 자들은 영과 혼이 더러우니 그리스도의 앞에 서지 않고 멀리 서서 그리스도를 바라보되 그리스도께서 ‘나는 더러운 자는 받지 않는 도다.’라는 말씀을 하시니 그들은 ‘나는 누구요. 나는 이런 일을 했소. 내가 세상에서 이런 것들을 줄 수 있도다.’라는 말들을 한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종들을 통해 ‘나의 거룩한 곳에서 어서 멀리 던지라.’고 말씀하시니 그
더러운 자들은 땅속으로 끌려가 원수에게로 더러운 육체가 입혀진 후 거짓선지자들을 위한 그 무저갱의 가장 뜨거운 곳 바로 뒤로 들어간다.

그런데 그들은 무저갱의 유황불 못 속에 들어가서도 끝까지 그리스도를 욕하며 또한 '나는 죄가 없다.'는 말을 반복하되 그 주위에 먼저 와있던 다른 영혼들이 그의 음성을 들으며 운다. 그들도 한 마음으로 우는 것은 ‘그리스도의 심판이 공의롭지 않았으며 오직 일방적인 심판이 되었고 나의 잘한 것과 잘못한 것을 비교해달라.’는 생각으로 우는 것이다. 그러나 죄로 인하여 유황불 못에 거하는 그에게 그가 행한 일들을 계산해 좋은 집이나 다른 어떤 상급들을 준다 한들 유황불 못에서 가장 차가운 온도가 6천도이니 어떻게 그 상급들이 견디리요? 그러므로 자신이 범한 죄들을 회개치 아니한 죄인에게 죄로 인하여 행한 그 모든 행위들이 무슨 소용이 있으리요?

 

6. 이방인

이방인이란 두 종류가 있으니 첫째 그리스도전의 유대인이 아닌 영혼들이니 그들은 율법과 계명을 얻지 못한 자들이요 둘째 그리스도 후에 있는 사람들 가운데 육신 안에 있는 동안 그리스도나 그의 복음을 단 한번도 들어보지 못한 자들이다. 그러므로 이방인의 심판은 다른 심판들과 다르게 내려진다. 그렇지 않고 만일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시대와 지역의 사람들에 대하여 이방인이라는 이유로 무조건 유황불 못으로 보내신다면 그것이 어찌 공의롭고 공평하고 정직한 심판이 될 수 있으리요?

이들은 세상에 있을 때 창조자에 대해 들어보지도 않았으며 찾지도 아니하였으니 그리스도의 심판대에 오르지 아니하고 오직 심판대로부터 멀리 있는 곳에서 그들이 참으로 궁금했던 것들을 그리스도께서 대답해주신다. 또한 그들이 듣지 못한 이야기도 듣되 살고자하는 마음이 없으면 그 말씀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는 그 불순종한 자들에게 ‘불쌍하고 불쌍한 자여, 너는 저 뜨거운 곳에서 안식을 취하라.’하실 때 참으로 무저갱의 유황불 못 가운데 제일 뜨겁지 않는 곳에 그 더러운 육체와 영혼을 집어넣으시니 그의 육체는 순식간에 탈것이요 그의 고통은 그때부터 계속되되 그들이 참으로 감사한 마음을 얻는 것은 자신들의 앞에서 더 큰 고난을 당하는 영혼들을 보기 때문이다.

한편 그리스도께서는 이방인들에게 특별히 은혜를 베푸사 복음을 듣고 받아들이는 자에게는 온전케 되는 의인의 과정으로 그들을 넣으시므로 그들의 마음과 혼이 거룩해지면 그들을 셋째하늘의 의로운 백성들로 받아주시려는 아버지의 계획을 가지고 계신다. 그러나 그들이 심판대에서 복음을 듣는다 할지라도 자신이 스스로 그리스도의 복음을 거부하는 것은 세상에서 창조자를 듣지도 못했고 창조자를 찾지도 아니했으니 자신들의 그 마음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이방인으로서 공평하게 기회가 주어져도 스스로 원치 아니하므로 자신의 거룩을 이루지 못한 그들이 그 불 못의 세 번째 뜨거운 곳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7. 슬피 울며 이를 가는 곳

슬피 울며 이를 가는 장소는 영원한 셋째하늘과 유황불 못의 사이에 낀 물결에 있으니 이곳은 불신자를 위한 곳이 아니요 특별히 이런 영혼들을 위한 곳이다. 어느 한 양이 어떤 목자를 보고 ‘저 목자는 말씀이 약하다.’하며 다른 목자를 보고는 ‘인격이 모자라다.’하되 또 다른 목자를 보고는 ‘죄가 많다.’고 한다. 게다가 이렇게 자신이 모든 목자들을 보고 ‘선한 목자는 없도다.’라고 하며 자신이 스스로 목자가 되어서 자기가족과 다른 영혼들까지 인도한다. 또한 한 공동체 안에서 ‘나는 이런 사람들은 못 받아준다.’ ‘저런 죄인들은 나와 상관이 없다.’라고 하면서 자신이 교회를 나누고 나누고 나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 ‘나는 십자가가 있소. 피가 있소. 내가 행한 것은 옳소이다.’라고 외친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그들에게 ‘너는 나의 몸이 될 수 없고 또한 나의 백성도 될 수 없으니 저 어두운 곳으로 들어가라.’고 명하신다. 그리고 나서 그리스도께서 다시 말씀하시되 ‘나의 몸은 나의 말을 듣고 순종하는 도다. 나의 백성은 나의 말을 듣고 따르는 도다. 그러나 너희는 내 말을 듣고도 순종하지 아니하였고 따르지 아니하였도다.’라고 하신다. 양이 참으로 양의 일을 하지 않고 세상에 나가 세상의 일을 할 때 목자는 한 번 말하고 두 번 말하고 세 번 타이르며 말한다. 그러나 여러 번 일러도 그 양이 말을 듣지 않을 때에는 목자도 그 양을 세상에 내어 놓듯이 그리스도께서도 그가 원하는 대로 그곳에다 내어 놓으시는 것이다. 그런데 원수도 그들을 유황불 못으로 받아주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십자가와 피를 믿는다고 주장함이니 그리하여 그들은 셋째하늘과 유황불의 사이에 끼어있는 그 어두운 곳으로 들어간다.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곧 내 복음에 이른 바와 같이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사람들의 은밀한 것을 심판하시는 그 날이라”

 

“마땅히 두려워할 자를 내가 너희에게 보이리니 곧 죽인 후에 또한 지옥에 던져넣는 권세 있는 그를 두려워하라 내가 참으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그를 두려워하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둘 다 추수 때까지 함께 자라게 두어라 추수 때에 내가 추숫군들에게 말하기를 가라지는 먼저 거두어 불사르게 단으로 묶고 곡식은 모아 내 곳간에 넣으라 하리라”

 

“또 저희를 미혹하는 마귀가 불과 유황 못에 던지우니 거기는 그 짐승과 거짓 선지자도 있어 세세토록 밤낮 괴로움을 받으리라”

 

“거기는 구더기도 죽지 않고 불도 꺼지지 아니하느니라”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이를 위하여 죽은 자들에게도 복음이 전파되었으니 이는 육체로는 사람처럼 심판을 받으나 영으로는 하나님처럼 살게 하려 함이니라”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뇨”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네가 호리라도 남김이 없이 다 갚기 전에는 결단코 거기서 나오지 못하리라”

 

“알지 못하던 시대에는 하나님이 허물치 아니하셨거니와 이제는 어디든지 사람을 다 명하사 회개하라 하셨으니”

 

“생각지 않은 날 알지 못하는 시간에 그 종의 주인이 이르러 엄히 때리고 외식하는 자의 받는 율에 처하리니 거기서 슬피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저희의 마침은 멸망이요 저희의 신은 배요 그 영광은 저희의 부끄러움에 있고 땅의 일을 생각하는 자라”

 

“레위의 증손 고핫의 손자 이스할의 아들 고라와 르우벤 자손 엘리압의 아들 다단과 아비람과 벨렛의 아들 온이 당을 짓고”

 

“이 사람들은 당을 짓는 자며 육에 속한 자며 성령은 없는 자니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