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께서는 태초에 사람을 창조하실 때 일구이언하지 않도록 또한 오직 의롭고 정직한 말만을 내도록 입을 하나만 주셨다. 또한 첫째 사람과 둘째 사람에게 오직 하나의 통일된 언어를 주셨다. 그러므로 그들은 아버지의 종들로부터 그 의롭고 거룩한 언어를 배웠으며 또한 모든 동물들도 사람들의 그 말을 알아듣고 순종했다. 

그러나 아담은 아버지께서 허락하신 낙원에 거하면서도 욕심을 품었으며 또한 아버지와 동등한 자리에 앉고 싶었다. 그러므로 그것을 이루고자 아버지의 말씀을 듣지 않고 오히려 원수의 말을 듣고 말하는 여자의 말을 듣고 불순종하므로 타락했다.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타락한 자들을 그 의롭고 거룩한 곳에 두실 수 없으셨으니 원수를 셋째 하늘에서 쫓아내신 것처럼 타락한 아담과 하와도 에덴동산의 밖으로 쫓아내셨다. 그리고 그때부터 사람이 동물들까지 더럽히지 않도록 더 이상 언어로서 명령하지 못하도록 하셨다. 

그 후 사람들은 함께 모여 의롭고 거룩한 말을 하며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보다는 죄를 사랑하며 오히려 그 언어를 가지고 자신과 타인을 더럽히기 시작했다. 또한 생명을 주신 아버지의 은혜를 잊고 오히려 아버지께로 그 악한마음에서 나오는 말과 행위로 대항했다. 그리하여 아버지께서는 바벨에서 23개의 언어를 주셔서 그들을 흩으셨기에 사람들의 언어가 현재까지 이르게 된 것이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마지막 때에 3차 세계대전과 7년 대환난의 끝에 이 땅에 다시 오실 때 언어를 처음과 같이 오직 하나로 통일하신다. 또한 원수가 더럽혀놓은 모든 하늘과 땅과 물과 자연을 처음에 창조하신 그 의롭고 거룩한 에덴동산과 같이 회복하신다. 그리고 깨끗하게 회복된 것들을 자신과 함께 고난 받으며 아버지의 뜻을 이룬 자들에게 주어 다스리게 하신다. 하지만 사람은 그들 자신의 인격이 있으니 강제로 회복시키지 않으신다. 그러므로 아담이 타락하기 전처럼 깨끗하고 거룩한 상태로 회복되는 것은 각 사람의 살고자 하는 마음과 그의 인격에 달려있다. 

그리스도께서는 그 평화의 왕국 마지막에 자신과 같은 거룩한 형제자매들과 몸인 교회와 온전케 된 백성들을 데리고 이 첫째 하늘을 둘러싼 물벽을 통과하여 아버지께서 기다리시는 셋째 하늘로 올라가신다. 그리고 셋째 하늘에 도착하면 그곳에도 의롭고 거룩한 영적인 언어가 있다. 그리고 그 언어는 영원토록 조금도 바뀌지 않는다. 또한 누구든지 사전과 같은 도구나 통역이 없이도 그 언어를 깨닫고 사용할 수 있다. 

그 언어로 자녀들은 거룩한 육체의 생명으로 구원해주신 아버지와 아들께 찬양과 감사를 드린다. 또한 아버지의 말씀을 듣고 나누거나 말씀으로 위로하며 칭찬을 할 때도 그 언어로 한다. 또한 높이는 말을 다른 형제자매에게 건네주거나 자신이 높임을 받을 때도 역시 그 언어가 사용된다. 또한 그 언어로 동물들에게 명하니 모든 동물들이 육을 입은 영혼들의 말을 알아듣고 순종한다. 그러나 동물들이 자신의 주인과 또한 다스리는 자들에게 말하지 못함은 그것이 그들이 받은 상급이기 때문이다. 

반면 이 땅에는 자신의 마음에 있는 욕심과 교만을 이루고자 언어를 가지고 거짓과 욕과 자신의 불의를 드러내며 다른 영혼들에게 악을 발하는 자들이 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그들이 끝까지 그렇게 하지 못하도록 막으신다. 그러므로 그들은 유황불 못에서 그 하나의 영적인 언어로 남이 아닌 죄악된 자신을 저주하며 영원히 자신을 원망한다.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