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의 구원

 

아버지께서는 아들의 십자가와 부활을 통하여 그 영광스런 구원이라는 산의 정상을 모든 둘째사람들에게 공평하게 보여주셨다.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이미 이루신 그 구원의 결국에는 거룩하고 신령한 몸의 영광이 있다. 하지만 산의 꼭대기까지 오르려면 믿음을 가지고 자신의 마음과 몸과 정성과 뜻을 다하는 순종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자신의 죄들로 인해 영원한 유황불 못의 형벌로 들어가야 할 죄인이 영생으로 옮겨지는 영의 거듭남은 오직 그리스도의 십자가보혈에 순종으로 이루어진다. 또한 사람이 아버지께로 의롭다 여기심을 받거나 칭하심을 받는 것도 거룩하고 영화롭게 되는 것도 거룩한 육체를 입고 부활하여 아버지의 거룩한 자녀가 되는 것도 오직 믿고 순종함으로 이루어지니 자랑치 못하게 하심이다.

 

이처럼 거듭난 후 비로소 오르기 시작할 수 있는 그 영광스런 구원의 산에는 십자가의 길이 나있지만 순종에는 반드시 고난과 고통이 따른다. 열매를 거두는 기쁨은 오직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가 수고의 대가로 누리는 것이요 밝은 빛을 비추는 영광은 오직 고난을 받은 자가 얻는 것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기쁨과 영광이 있는 그 구원의 산의 정상까지 오르고자 하는 영혼도 그 거룩의 과정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고난과 고통을 받을 것이요 또한 말씀의 씨로 추수하는 그 거룩한 몸의 열매와 영광도 오직 그리스도와 함께 받게 될 것임을 깨달을 수 있다.

 

아버지께서는 구원의 산을 오를 수 있는 첫걸음인 거듭남을 누구에게나 많은 자들에게 베푸시되 오직 아들의 피를 통해서만 주신다. 그러므로 성막의 동편에 단 하나의 문을 계획하신 것을 통해 피의 믿음과 유일함을 깨달을 수 있다. 또한 거듭난 영혼은 백성으로 삼으시지만 자녀가 될 수 있는 권세도 주신 것이니 인치심을 받은 자는 구원의 산의 정상까지 올라가 거룩한 자녀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얻은 것이다. 그러므로 뜰에서 성소의 휘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5개의 기둥을 계획하신 것을 통해 거룩의 믿음과 애씀을 깨달을 수 있다. 하지만 거듭남의 은혜를 얻은 모든 영혼들이 다 그 고난과 영광의 산에 오르는 것은 아니니 각 사람은 자신의 마음과 믿음대로 그 길을 택하여 다음과 같은 세 부류로 그 산을 오르기 시작한다.

 

첫째 어떤 사람은 산을 오를 때 그 길이 너무 험하고 미련하게 보이니 첫발을 내딛고는 포기한다. 그리고 포기한 그 자리에 주저앉아 자신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한다. 그러므로 그들은 단지 영의 구원인 거듭남만을 얻고 주저앉는 자들이니 그 수가 많다.

 

둘째 어떤 사람이 험하고 미련하게 보이는 그 길을 보되 너무 높고 힘들어 옆을 보니 그곳에 쉬운 길이 있다. 그러나 그 길은 산 위까지 올라가지 못하고 오직 중간에서 계속해 산의 겉으로만 뱅글뱅글 도는 길이다. 그러므로 편한 길을 택하여 걷는 자들은 고난과 고통이 없고 편하지만 정상까지 오르지 못하니 영광이 없을 것이요 그리하여 그들은 영광도 보지 못하되 이러한 자들이 많지는 않지만 있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 이런 영혼들은 자기의 생각을 버리기에 쉬운 길을 택하게 되니 그들은 산으로나 바다로나 사람이 없는 곳으로가 그곳에서 혼자 거하며 오직 하늘만을 바라보며 산다. 하지만 그들은 자신의 과거를 완전히 잊는 것이 아니요 오직 자신이 기억을 안 하려고 애쓰는 것이니 결코 혼의 구원을 얻지 못한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심판대에서는 그 모든 것들이 다 기억되어 그것들도 함께 심판을 받는다.

 

셋째 연약하고 미련한 자들은 산의 정상에 올라가 누리는 기쁨과 영광을 아니 그 길이 산의 정상까지 이르는 길이라면 아무리 험한 길과 고난의 길도 찾아서 걷는다. 그러므로 그들은 십자가의 길이 비록 험하고 힘들다 해도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의지해 끝까지 올라가서 산 위에 오른다. 그리하여 그 산 위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성취감을 가지고 밑에 있는 온 세상의 아름다움을 모두 다 내려다본다. 아버지의 영광에 이르렀으니 성소에서 영광의 자유를 누리며 또한 영원토록 영광을 비추며 다니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산의 정상까지 오르는 영혼들은 자기의 생각과 불의를 깨려고 힘쓰고 애쓰며 노력하되 자신이 못한다는 것을 인정한다. 그러므로 자기의 의와 생각을 돌이켜 그리스도께로 나간다. 이에 아버지께서는 아들을 믿고 의지하며 따르는 그의 불의하고 악하고 부끄러운 모든 과거들에 대하여 아버지의 생각에서도 지우시고 또한 그의 생각에서도 지워주신다. 그러므로 이렇게 혼의 거듭남을 통해 큰 회복의 은혜를 받은 자들이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어찌 판단할 수 있겠는가? 또한 어찌 이 세상에서 죄를 사랑하겠는가?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각 사람의 마음과 믿음을 보시되 자기의 허물과 죄를 용서받기 원하며 또한 생각의 구원을 받기 원하며 또한 새로운 육신을 입기 원하는 자에게서 스스로 할 수 있다는 마음은 받으시지 아니하신다. 그러므로 내가 할 만큼 해보리라 하는 자들은 오히려 그냥 내버려두시되 ‘저는 죄인입니다. 저는 연약하고 미련한자입니다.’라고 고백하는 자들만을 받으시어 그들에 대해서는 아버지께서 친히 해주신다. 또한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진 영혼들과 첫사랑을 썩어질 육의 욕심과 세상의 헛된 영광과 바꾸지 아니하고 자신의 마음의 깊은 곳에 십자가의 사랑을 붙들고 있는 영혼들에 대해서는 아버지께서 다음과 같은 계획을 가지시고 계시니 그것을 깨닫는 자들은 영광스런 생명의 유익이 있다.

 

거듭난 자들 가운데 교만하고 또한 스스로 마음을 다스리지 않는 자들의 경우에는 아버지께서 그들이 거듭난 9개월 후에 그 은혜의 손길을 떼신다. 그러므로 자신의 마음을 다스리지 않는 자들은 첫째 부류에 속하게 될 것이요 교만한 자들은 아버지의 버려두심을 당할 것이니 그들은 험하고 고난스런 구원의 산에 오를 엄두조차 내지 못하게 된다. 그리하여 그들은 끝까지 자신의 생각과 의를 따르며 마음 없는 행위를 열심히 드리거나 반대로 오직 은혜와 믿음만을 외치며 말씀에 불순종하는 자들이 되는 것이니 이 마지막 때에 이러한 자들이 차고 넘친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자신의 마음을 늘 깨끗하게 하며 자신이 받은 십자가의 은혜를 늘 기억하는 자에게는 12개월간 은혜의 손길을 충만하게 내려주시며 그 후로도 그 거룩한 마음을 변함없이 지키는 자들에게는 아버지께서 그 구원의 손을 끝까지 그 영혼 위에 두시니 자신의 마음과 믿음을 오직 아버지의 뜻에 두는 자들이 아버지의 능력과 지혜를 얻어 셋째 부류가 되는 것이다.

 

그러나 구원의 산의 정상까지 오른 자나 오르지 못한 자나 두 사람 다 그들의 결과가 아버지의 뜻이라고 인정하는 것은 그들을 지으신 이가 곧 아버지이시니 구원의 결정함도 아버지의 뜻과 계획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영원한 본향인 셋째하늘에서는 백성들과 자녀들이 은혜에 대한 감사와 영광의 마음의 깊이는 비록 다를지라도 동일하게 감사와 영광을 아버지와 아들과 거룩하신 영께로 영원히 올려드린다.

 

“온전하게 되었은즉 자기를 순종하는 모든 자에게 영원한 구원의 근원이 되시고”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는 기쁨으로 거두리로다”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를 위하여 너희에게 은혜를 주신 것은 다만 그를 믿을 뿐 아니라 또한 그를 위하여 고난도 받게 하심이라”

“오직 너희가 그리스도의 고난에 참예하는 것으로 즐거워하라 이는 그의 영광을 나타내실 때에 너희로 즐거워하고 기뻐하게 하려 함이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하늘에 기록한 장자들의 총회와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케 된 의인의 영들"과”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오직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간 고난을 받은 너희를 친히 온전케 하시며 굳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케 하시리라”

“그러나 더욱 큰 은혜를 주시나니 그러므로 일렀으되 하나님이 교만한 자를 물리치시고 겸손한 자에게 은혜를 주신다 하였느니라”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Glorious mountain of the salvation-2

 

정상을 넘어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