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을 위하여*

 

     아버지의 아들이신 그리스도예수께서는 육신적으로는 다윗의 자손으로 이 땅에 태어나셨다. 동시에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아버지의 씨앗으로서 성결한 영으로서 이 땅에 태어나셨다. 그리고 그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을 통하여 아버지의 아들로 인정받으셨으니 이 말씀에는 다음과 같은 그리스도에 대한 비밀들이 있다. 

 

     이 말씀은 우선 그리스도의 육신적인 배경을 따라 그 기록을 한 것이니 다윗의 자손으로 태어나심에는 두 가지의 의미가 있다. 첫째 그리스도께서는 유대민족이심을 뜻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아브라함을 통하여 택하신 그 민족에서 자신의 그 아들이 태어날 수 있도록 예비하셨다. 둘째 그리스도는 그 육적인 계보상 유대민족의 왕의 후사임을 뜻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그 택하신 민족의 왕이었던 다윗을 통하여 그의 후사로서 태어날 수 있게 하셨다.

 

     결국 그리스도의 이 육적인 출생배경을 통하여 깨달을 수 있는 것이 있으니 참된 그리스도는 반드시 유대인이어야 하며 동시에 유대인의 왕의 후손이어야 한다. 그리고 메시아가 이 땅에 이렇게 오신다는 것은 그리스도의 제자들만이 아니요 성전을 지키는 종교지도자들도 이미 동일하게 알고 있는 사실이었다.

 

     그러므로 2천년 전에 이 땅에 오신 그리스도께서는 유대인으로만 태어나신 것이 아니요 이 땅에 계실 때에 그 왕의 권위도 함께 가지고 계셨다. 하지만 사람들은 오로지 유대민족만을 보고 왕의 후사란 것은 깨닫지 못했으니 사람들은 그리스도께서 왕으로 오셨음을 알지 못했다. 

 

     그러나 아브라함에게 주셨던 그 부활의 약속을 얻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기다리던 자들에게는 아버지께서 깨달음을 주셨다. 그러므로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원하던 영혼들은 오직 그리스도께서 전하신 진리를 듣고 그 나사렛예수가 그리스도시요 아버지의 아들이심을 믿었다. 그러므로 어떤 자는 그리스도라고 고백했으며 어떤 자는 다윗의 자손이라고 외쳤으니 그것은 곧 그가 참된 그리스도시요 아버지의 아들이심을 증거하는 말이었다. 그러나 성전을 지키는 자들의 마음은 육의 욕심과 세상의 영광에 있었으며 심판도 싫었으니 그 말을 듣고 오히려 분했다. 

 

     둘째로 그리스도의 영적인 출생배경을 따라 기록한 것이니 성결한 영으로 태어났다는 것은 이러한 뜻이다. 다른 둘째 사람들의 경우에는 육의 씨앗을 육의 밭에 심어 이 땅에 나오게 된다. 그러므로 아담과 하와의 모든 후손들은 그 선악의 죄를 그 안에 품고 나오게 된다. 그러나 그리스도는 아버지의 깨끗한 씨앗을 이 땅에서 가장 깨끗한 밭에 넣으므로 이 땅에 나타나게 하셨으니 깨끗하셨다. 

 

     이와 같이 그 아들의 깨끗함은 오로지 아버지의 깨끗함이라는 의미가 바로 성결의 영이라는 뜻이다. 즉 그리스도께서는 십자가에서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룰 수 있는 거룩한 상태로 이 땅에 태어나셨다. 그리하여 믿고 행하므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이요 또한 그리스도께서 찢으신 그 살과 흘리신 그 성결한 피로서 그리스도를 따르며 거룩에 애쓰는 자의 안에 있는 그 죄의 뿌리가 뽑히고 그리스도와 같은 깨끗한 상태로 회복될 수 있는 것이요 그 영혼도 그리스도와 같은 그 거룩한 육체를 입고 부활하게 되는 것이다.

 

"이 아들로 말하면 육신으로는 다윗의 혈통에서 나셨고 성결의 영으로는 죽은 가운데서 부활하여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로 인정되셨으니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시니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