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첫째 하늘에는 사람들을 태우고 움직이는 도구들이 바다 속과 위와 땅과 하늘을 다닌다. 마찬가지로 셋째 하늘에도 그러한 도구들이 있지만 그것은 사람의 손으로 만든 것이 아니요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아버지의 뜻을 이룬 자녀들과 그리스도의 신령한 몸을 위하여 아버지께서 만들어주신 것이다. 아버지께서 그것을 어느 정도로 좋게 만들어놓으셨는지는 이 첫째 하늘의 비행기와 셋째 하늘의 도구를 비교하면 알 수 있다. 

이 첫째 하늘의 비행기는 그것을 움직이게 하는 엔진을 아버지께서 한계를 정하시어 땅속에 넣어놓으신 그 기름으로 돌린다. 그리고 어느 정도의 속도 이하로 떨어지면 무거워서 날지를 못한다. 또한 소리의 속도보다 열 배가 더 빠른 비행기를 만드는 것이 쉽지 않으니 빛의 속도로는 당연히 만들지 못한다. 만든다 해도 그 빠른 것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도 없고 다닐 수 있는 공간도 없다. 이 첫째 하늘은 셋째 하늘과 달리 시간과 공간의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셋째 하늘의 공중으로 다니는 도구는 그것을 움직이는 물체가 있기는 하지만 그것은 아버지께서 태초에 종들을 통하여 첫째 사람에게 주신 것과 같다. 또한 셋째 하늘에서는 기름이 아닌 그 주인이 말을 할 때 나오는 물로 다니니 연료가 무한하다. 그리고 모든 것을 말로 명령하며 그 말에 따라 정확히 움직이니 어떠한 착오도 없다. 말을 할 때 나오는 물은 거룩한 육체의 혀에 고여 있는 물이다. 그러므로 주인이 말로 명하면 그 도구가 원하는 대로 움직인다. 또한 그 물이 그 도구의 각 부분에 들어가 모든 기능들을 늘 깨끗하게 씻기니 그 도구의 기능이 조금도 낡지 않고 항상 새것으로 유지되게 한다. 

또한 셋째 하늘의 도구는 이 첫째 하늘의 비행기와 달리 아무리 빨리 날아도 소리가 없으며 그 속도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또한 그 움직임이 사람들이 흔히 보는 공중의 새들보다 더 자유롭다. 또한 아주 느리게 날 수도 있고 조금도 움직이지 않고 공중에 떠 있을 수도 있다. 반대로 사람들이 보는 그 태양의 빛보다 100배의 속도로 날 수도 있고 속도의 제한이 없이 날 수도 있다. 그것이 그렇게 무한속도로 날 수 있는 이유는 셋째 하늘에 시간과 공간의 제한을 두지 않으셨기 때문이다. 

이러하니 셋째 하늘을 나는 도구는 한 곳에서 저 다른 곳으로 갈 때에 가장 빨리 안전하게 다닐 수 있다. 또한 자신이 원한다면 그곳이 얼마나 멀든지 상관없이 잠시 눈을 감았다 뜨는 시간에 그곳에 도착할 수 있다. 그리하여 시공간이 무한한 그 셋째 하늘을 영원토록 발전시키며 다스릴 수 있는 것이다. 

아버지께서는 그 도구를 타는 사람의 수를 정해놓으셨다. 그러므로 각 개인이 타는 것은 없으며 열두 영혼이 함께 들어가 탈 수 있다. 아버지께서는 열둘이 타는 것은 오직 아들들이 이용하도록 정해두셨다. 한편 셋째 하늘에서 가장 큰 것은 백이십의 영혼이 들어가고 가장 적은 수가 타는 것은 세 사람이되 그것을 줄여 두 사람이 탈 수 있으나 그 이하로는 허용치 않으신다. 그리고 백이십의 영혼들이 타는 그 도구는 아들과 딸이 함께 갈 때 이용을 한다. 

아버지께서는 또한 그 도구를 통하여 시공간의 한계가 없는 셋째 하늘을 영원히 개척하며 다스리도록 해두셨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열둘이 타는 도구를 이용해 아들들을 먼저 보내시고 그 후에 백이십의 영혼이 타는 도구로 아들과 딸들을 다시 보내신다. 그리하여 자녀들과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로 하여금 그 새로운 곳을 선하게 아름답게 개척하며 또한 공의와 사랑으로 다스리도록 하시는 것이다.

 

이렇게 하늘을 다니는 도구에 타는 수가 정해져서 그 수로만 함께 움직이는 이유가 있다. 그것은 셋째 하늘을 개척하며 다스리는데 필요한 그 수와 계획을 아버지께서 이미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아버지와 아들이신 그리스도께서는 그 수와 그 일할 자들을 때에 맞게 또한 상황에 맞게 그 영혼들을 불러서 그 새로운 곳으로 보내신다.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