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어있는 자와 잠자는 자

 

누가 깨워준 사람은 잠자는 사람과 달리 배가 고프고 자신이 사는 이유를 고민하고 배우자를 기다리며 자신의 옷을 빨 수 있다. 그러므로 어떤 처녀가 마지막 때를 살아가며 그리스도의 공중재림과 휴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즉 자기신랑이 이 첫째하늘로 다시 들어올 때 들림이나 끌어올림을 받고 싶었다. 그러므로 틈틈이 재림의 징조와 종말에 관한 설교를 듣고 글들을 찾아 읽되 세상이 자신에게 맡겨준 일을 열심히 하며 깨어있다고 생각했다. 반면 다른 한 처녀도 동일한 관심과 소원이 있었으니 소망 없는 이 헛된 세상에서는 자신의 모든 것을 다 잃을지라도 오직 어린 양을 지혜롭게 맞이하고자 영과 혼과 육이 흠 없게 보존될 수 있는 길을 깨닫고 싶었다. 그러다 두 처녀가 거룩한 영의 계시를 받아 그 글을 기록한 사람을 만나 대화를 나누게 되었다.

 

두 처녀: 사람의 영과 혼과 육이 흠 없게 보존될 수 있는 길을 알고 싶습니다.
바울: 자식이 부모를 제자가 스승을 종이 상전의 말을 듣고 행위를 보고 따르게 되어있으니 사람은 자신의 윗사람을 닮습니다. 또한 인격체는 자신과 비슷한 사람들끼리 모여야 말이 통하고 마음이 편하기에 유유상종이나 친구는 자신의 거울이란 말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영과 혼과 육을 흠 없게 보존하길 원한다면 현재 아버지의 뜻에 애쓰는 사람들 안에 함께 거해야 합니다.

두 처녀: 그런 사람들과 함께하려면 무엇을 행해야 합니까? 전도와 선교를 많이 해야 합니까? 성경과 신앙서적을 많이 읽어야 합니까? 기도와 헌금과 봉사를 많이 해야 합니까?
바울: 인격체는 함께하는 사람을 닮는다 했으니 그렇게 행하는 자들과 함께하면 자신도 그런 행위를 할 수 있을지는 몰라도 사람이 행위로는 결코 의롭고 거룩하게 변화되지 못하기에 주님께서 독수리를 보내시어 오히려 거룩에 마음 없는 그런 행위자들로부터 깨어있는 영혼을 건져내 아버지의 뜻과 때에 따라 초대교회처럼 이 땅에서 오직 피가 있는 택하신 신령한 교회로 이끄십니다.

 

두 처녀: 깨어있다는 것은 마지막 때의 공중재림이나 휴거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을 뜻하나요?
바울: 깊은 잠에 빠진 사람은 지금이 낮인지 밤인지 혹은 옆에서 누가 무엇을 하는지 혹은 밤에 도적과 신랑이 또한 아침에 신랑이 오고 있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밤이라는 것은 불의와 죄로 가득한 이 세상을 의미하되 특히 여자는 음부에 거하는 자기사람들을 추수하고자 밤에 환난을 가져오고 있으며 세상은 마지막에 사망으로 들어가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므로 잠을 잔다는 것은 세상에 빠져있기에 사망이 환난을 가져오고 있음을 모른다는 뜻이고 깨어있다는 것은 그와 반대이니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거나 소망을 두지 않기에 사망이 삼키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그리하여 누구든지 자신의 신랑을 사랑하며 기다리고 있다는 증거는 입으로 마지막 때와 관계된 말들을 함으로써가 아니라 오직 그가 잠자고 있는지 혹은 깨어있는지를 통해서 밝히 드러납니다.

 

두 번째 처녀: (깨달음을 얻고 기뻐하며) 그럼 누가 업어가도 모를 정도로 잠자는 사람은 거짓된 자들의 가르침을 듣고 배운 후 바울의 때가 이미 환난과 종말이니 자신이 어느 시대에 살든지 자신이 세상에서 하고 있는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많이 벌어 편안한 삶을 누리다 주님 오실 때 모든 것을 버리고 올라가면 된다고 말하며 율법과 행위에 빠져있는 사람을 뜻하겠군요!
바울: 그런 가증한 자들은 에녹의 때에도 노아의 때에도 아브라함의 때에도 구약의 때에도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시어 십자가의 복음과 심판을 직접 전하실 때에도 초대교회의 때에도 교회시대에도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마음과 몸을 다른 남자에게 맡기고 함께 모여 음란을 행하는 자들은 환난이 다가와도 심지어 마지막 심판이 임박해도 자신이 신학과 전통과 자기생각에게 듣고 배운 말들을 주장하며 따를 것이니 그들은 세상과 음녀에게서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바울과 요한이 복음을 전하던 초대교회시대에 믿는 자들을 시험하는 환난과 종말이 실제로 있었습니다.

 

첫 번째 처녀: (바울의 말에 마음이 찔림을 받아도 돌이키지 못하고 오히려 반문하길) 신앙생활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은 그리스도인은 세상에 들어가 자신이 맡은 일을 열심히 해서 돈을 많이 벌고 높은 자리에 올라가 세상을 선하게 변화시켜야 한다고 주장하니 그것이 옳지 않습니까?
바울: 역사에 거쳐 세상이 깨끗해지지 않고 오히려 이토록 불의와 죄악이 만연한 이유는 욕심과 교만으로 가득한 여자가 공중권세를 잡고 있기 때문이요 또한 욕심으로 불의와 죄를 범하지 않고는 세상의 돈과 영광이 잡히지 않게 만들어놓았으니 사람은 세상으로 들어갈수록 더러움이 점점 더 많이 묻습니다. 그러므로 의와 거룩을 원하시는 아버지께서는 십자가의 피를 붙들고 있는 영혼들을 거룩하게 구별하시고자 불의와 죄로 인해 사망으로 들어갈 이집트에서 광야로 불러내시니 그런 자들의 모임이 바로 교회입니다. 또한 사람이 세상에서 썩어질 헛된 것을 얻어 의롭고 거룩하게 됨이 아니요 오직 의를 따르며 말씀에 순종할 때 새 생명으로 회복되리니 그리스도께서는 오히려 가난한 지체들과 나누고 자신을 따르라 명하셨고 자신도 자신의 가르침대로 이 세상에서 돈을 벌고자 애쓰거나 왕이 되지 않았으며 한 명을 제외한 다른 모든 제자도 자신이 앉아있던 곳에서 일어나 세상이 자신에게 맡겨준 일을 그 자리에 두고 그를 따라갔습니다. 그렇다면 성경의 말씀들을 이용해 사람들의 영혼을 썩어질 것과 헛된 곳으로 이끄는 그들은 과연 누구의 제자이며 끼친다는 선한 영향력은 과연 저 하늘에 속한 것입니까 아니면 이 땅에 속한 것입니까?

 

두 번째 처녀: 사람에게 영혼이 있음을 분명히 알지만 눈에 보이지 아니하니 자신의 영이 깨어있는지 아니면 잠자고 있는지 깨닫기가 불가능한 것 같습니다. 분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바울: 아버지께서 자신의 거룩한 생기를 사람의 마음속 깊은 곳에 불어넣어주셨으나 영이 육신에 눌리면 썩어질 헛된 것을 육이 영에 눌리면 썩지 않는 영생의 양식을 원합니다. 그러므로 다음과 같은 질문들을 읽고 자신의 마음이 무엇을 확실하게 택하는지 보면 쉽게 분별할 수 있습니다.

 

질문-1
잠자다가 배고프다면서 일어나 밥 먹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미 깨어있기에 배고픔을 느끼고 밥을 먹습니다. 그러므로 당신 앞에 진리와 한 끼의 썩어질 양식이 있으니 진리를 취하면 당신의 육은 배고파서 곧 죽지만 당신의 영혼은 영원한 생명을 얻고 반대로 한 끼의 양식을 취하면 당신의 육은 잠시 살지만 당신의 영혼은 굶주려 사망으로 들어갑니다. 당신은 무엇을 택하겠습니까?

 

질문-2
사람은 몸도 마음도 하나이니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좇지 못합니다. 만약 오른쪽 토끼를 원하면 왼쪽을 포기하고 오른쪽으로 왼쪽 토끼를 원하면 오른쪽을 포기하고 왼쪽을 달려야 합니다. 그런데 당신의 오른쪽 길에는 십자가에서 생명을 내어주신 주님께서 기다리시고 왼쪽 길에는 세상이 있으니 오른쪽 길을 걸으면 육적으로는 오직 필요한 만큼을 얻으며 마음에는 사랑과 평안과 만족과 소망을 얻되 그 길의 끝에서는 영생을 얻고 왼쪽 길에서는 욕심을 채우며 참으로 편하고 즐길만하되 마지막에는 자신의 모든 소유를 가지고 사망으로 내려갑니다. 당신은 이 갈림길에서 어떤 길을 택하여 걷겠습니까?

 

질문-3
이것은 말씀의 기초(The first principles of the oracles of God)를 배우고 있거나 배운 영혼을 위한 질문입니다. 그리스도예수의 뼈와 살에 거하는 신실하고 신령한 영혼은 아침에 일어나 다시 잠에 들기까지 오직 그리스도의 교훈으로 자녀를 가르치고 자녀들도 주님을 위해 흠 없고 거룩하게 되고자 정직한 땀을 흘립니다. 그러면 그 말씀이 어린 생명들을 거룩하게 하리니 그들은 마지막 때의 대환난 전에 공중으로 들림을 얻어 어린 양을 맞이하므로 영생을 얻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부모로서 자녀에게 베풀어 줄 수 있는 참되고 영원한 사랑입니다. 반면 어둠에 소망을 둔 부모는 공부를 잘해야 세상에서 좋은 자리를 얻고 돈도 많이 번다고 생각하니 자식을 또래들과 경쟁하는 곳에다 집어넣고 하루도 빠짐없이 조릅니다. 그러나 죄가 공중권세를 잡고 이끌어가는 이 세상에서는 오직 힘있는 자들만 자기가 원하는 모든 것을 누릴 수 있으며 자신을 더럽혀야만 돈도 많이 벌고 높은 자리로 올라가되 결국에는 죽음을 맞이하리니 이 세상의 향락과 부귀영화는 참으로 거짓되고 헛된 것입니다. 당신은 둘 중 누구에게 영과 육의 자녀들을 바치겠습니까?

 

바울: 이처럼 사람의 영과 혼과 육이 흠 없이 보존될 수 있는 길을 걷는 것은 쉽고도 어렵습니다. 자신의 마음에 달려있으니 쉽고 자신의 마음을 비집고 들어온 육과 세상의 우상들을 버리고 죄와 싸워야 하기에 어렵습니다. 하지만 세상과의 간음에서 돌이킨 자는 환난 중에 큰 도움을 만나리니 마지막 때에 광야의 피난처에 거하는 영혼들은 그 약속을 지키러 다시 오시는 어린 양을 기다리며 하늘의 위로를 얻기에 환난 중에 오히려 사랑과 평안과 만족과 기쁨과 소망을 누립니다. 즉 여자가 세상에 일으키는 환난들은 오직 음란한 자들을 추수하기 위한 것이니 깨어있는 영혼들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또한 교만에 빠지지 않도록 전하는 말씀이니 영이 깨어있는 것은 스스로 깨어있음이 아니요 누군가 그 사람의 영을 이미 깨어놓았기에 그가 깨어있었던 것이니 이것을 깨달은 자마다 늘 겸손히 오직 십자가의 은혜만을 말하되 깨어있어야 한다고 말하며 자신이 깨어있는 것처럼 행하는 자도 깨어있는 자입니다. 즉 용도 자신의 임함을 예비하도록 악한 자들을 깨어놓았으니 그들은 자신의 안에 거하는 죄와 육신의 우상들과 세상을 그대로 두고도 그리스도의 재림과 휴거를 외치며 이것이 깨어있는 모습이라 주장합니다. 그리하여 마지막 때 일어난 거짓목자들에게는 오직 음란한 자들만 미혹되어 여자에게 영혼을 노략질 당하게 되는 것입니다.

 

(첫 번째 처녀는 썩어질 헛된 것을 결코 포기할 수 없었으니 세 가지 질문을 받자 그곳을 떠나며 큰 음녀를 위해 마라나타를 외쳤다. 또한 자식들을 바벨론의 돈과 영광을 위해 끝까지 준비시키다 다미선교회처럼 주님 오시기 전날 내일은 주님이 재림하는 날이니까 그때 보내지 않으면 된다고 생각했으니 그는 처녀가 아니요 오직 창녀의 낯을 가지고 있는 영혼이었다. 이는 남편이 아내와 함께 행복하게 살 집을 준비하고 돌아오는 날까지 유대인의 약혼한 여자가 다른 남자들의 품에 안겨 즐기다 혼인예식 하루 전 처녀막재생수술을 받은 것과 같기 때문이다. 반면 아버지와 아들께서는 두 번째 처녀가 그 거룩한 첫사랑의 피를 이 세상의 그 무엇과도 바꾸지 않고 기다리고 있음을 아셨기에 여자가 밤에 환난을 일으키자 깨어있던 그 영혼을 독수리날개에 태워 주님의 사랑을 받은 처녀들이 함께 마음을 다해 준비하며 있어야 할 곳으로 인도하시고 상을 차려주시므로 신랑의 재림 때까지 그의 영만 아니요 혼도 거룩하게 몸도 흠 없이 보존하다 둘째아담의 거룩하고 신령한 신부로서 아버지의 그 거룩한 성전에 들어가 어린 양의 혼인잔치를 마치고 새롭게 회복된 에덴동산으로 내려와 다스린 후 천국의 끝에 아버지께서 기다리시는 셋째하늘로 올라가서도 하나님처럼 온 영과 혼과 몸이 영원히 보존되도록 두루마기를 깨끗이 빨게 하시되 율법과 외간남자와 간음하던 자들은 피난처를 찾거나 들어오지 못하도록 자신의 손으로 길을 막으시고 담을 쌓으셨다.)

 

“이 말씀을 하신 후에 또 가라사대 우리 친구 나사로가 잠들었도다 그러나 내가 깨우러 가노라”

“이에 스스로 돌이켜 가로되 내 아버지에게는 양식이 풍족한 품군이 얼마나 많은고 나는 여기서 주려 죽는구나”

“썩는 양식을 위하여 일하지 말고 영생하도록 있는 양식을 위하여 하라 이 양식은 인자가 너희에게 주리니 인자는 아버지 하나님의 인치신 자니라”

“너희 마음에 그리스도를 주로 삼아 거룩하게 하고 너희 속에 있는 소망에 관한 이유를 묻는 자에게는 대답할 것을 항상 예비하되 온유와 두려움으로 하고”

“신랑이 더디 오므로 다 졸며 잘새 밤중에 소리가 나되 보라 신랑이로다 맞으러 나오라 하매”

“내가 가로되 내 주여 당신이 알리이다 하니 그가 나더러 이르되 이는 큰 환난에서 나오는 자들인데 어린 양의 피에 그 옷을 씻어 희게 하였느니라”

“또 맏아들을 이끌어 세상에 다시 들어오게 하실 때에 하나님의 모든 천사가 저에게 경배할지어다 말씀하시며”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이런 것에서 자기를 깨끗하게 하면 귀히 쓰는 그릇이 되어 거룩하고 주인의 쓰심에 합당하며 모든 선한 일에 예비함이 되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다른 이들과 같이 자지 말고 오직 깨어 근신할지라”

“나의 애굽 사람에게 어떻게 행하였음과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내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

“주의 날이 밤에 도적같이 이를 줄을 너희 자신이 자세히 앎이라 저희가 평안하다, 안전하다 할 그 때에 잉태된 여자에게 해산 고통이 이름과 같이 멸망이 홀연히 저희에게 이르리니 결단코 피하지 못하리라 형제들아 너희는 어두움에 있지 아니하매 그 날이 도적같이 너희에게 임하지 못하리니”

“이제 하늘과 땅은 그 동일한 말씀으로 불사르기 위하여 간수하신 바 되어 경건치 아니한 사람들의 심판과 멸망의 날까지 보존하여 두신 것이니라”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또 그들에게 이르기를 너희는 눈을 드는 바 가증한 것을 각기 버리고 애굽의 우상들로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니라 하였으나”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 목장의 양 무리를 멸하며 흩는 목자에게 화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스라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내 백성을 기르는 목자에게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가 내 양 무리를 흩으며 그것을 몰아내고 돌아보지 아니하였도다 보라 내가 너희의 악행을 인하여 너희에게 보응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여호와께서 환난 날에 나를 그 초막 속에 비밀히 지키시고 그 장막 은밀한 곳에 나를 숨기시며 바위 위에 높이 두시리로다”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저희가 곧 배와 부친을 버려 두고 예수를 좇으니라”

“지내쳐 그리스도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에서 멀리하라”

“하나님은 우리의 피난처시요 힘이시니 환난 중에 만날 큰 도움이시라”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러므로 단 비가 그쳐졌고 늦은 비가 없어졌느니라 그럴지라도 네가 창녀의 낯을 가졌으므로 수치를 알지 못하느니라”

“이러므로 너희는 장차 올 이 모든 일을 능히 피하고 인자 앞에 서도록 항상 기도하며 깨어 있으라 하시니라”

“그 여자가 광야로 도망하매 거기서 일천이백육십 일 동안 저를 양육하기 위하여 하나님의 예비하신 곳이 있더라”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베푸시고 기름으로 내 머리에 바르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그 두루마기를 빠는 자들은 복이 있으니 이는 저희가 생명나무에 나아가며 문들을 통하여 성에 들어갈 권세를 얻으려 함이로다”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주를 향하여 이 소망을 가진 자마다 그의 깨끗하심과 같이 자기를 깨끗하게 하느니라”

“너희 어미와 쟁론하고 쟁론하라 저는 내 아내가 아니요 나는 저의 남편이 아니라 저로 그 얼굴에서 음란을 제하게 하고 그 유방 사이에서 음행을 제하게 하라 그렇지 아니하면 내가 저를 벌거벗겨서 그 나던 날과 같게 할 것이요 저로 광야같이 되게 하며 마른 땅같이 되게 하여 목말라 죽게 할 것이며 내가 그 자녀를 긍휼히 여기지 아니하리니 이는 저희가 음란한 자식들임이니라 저희의 어미는 행음하였고 저희를 배었던 자가 부끄러운 일을 행하였나니 대저 저가 이르기를 나는 나를 연애하는 자들을 따르리니 저희가 내 떡과 내 물과 내 양털과 내 삼과 내 기름과 내 술들을 내게 준다 하였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가시로 그 길을 막으며 담을 쌓아 저로 그 길을 찾지 못하게 하리니”

“그러므로 나 주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나의 삶을 두고 맹세하노니 네가 모든 미운 물건과 모든 가증한 일로 내 성소를 더럽혔은즉 나도 너를 아껴 보지 아니하며 긍휼을 베풀지 아니하고 미약하게 하리니”

 

 

너는

너는 결단하라

죄 많은 이 세상은 내 집 아니네

보아라 즐거운 우리집

Good Morning Jesus

너희는 기다릴지라

푸른 애벌레의 꿈

여호수아의 노래

여호와의 유월절

광야를 지나며

당신께 가까이

이천 년 동안

촛불 예배

회개하라

손 방패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