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을 위하여*

 

이 말씀은 그 그리스도의 교회에 큰 비밀이요 비밀은 두 가지이되 그 중 하나는 사람의 손을 보며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당신의 손을 가만히 보라. 손에는 기초가 되는 손가락이 다섯 개가 있다. 그리고 그 각각의 안에는 그 기초를 움직이는 핏줄과 여러 가지 뼈와 물 주머니들이 있다. 하지만 이런 것들이 그 살결 안에 있음을 느끼되 보이지는 아니한다. 그러므로 사람의 육의 눈으로는 오직 그 살결만 보인다. 그러므로 첫째 비밀은 이것이니 그 사람의 혼이 살결에 명하지 아니하고 뼈마디나 물 주머니에도 명하지 아니하되 오직 그 뼈마디와 물 주머니를 움직이므로 그 살결을 움직이는 그곳의 혼에게 명한다. 그리하여 명을 받은 그 혼이 보이지 아니하는 그 뼈마디와 물 주머니들에게 명하여 움직이게 하니 비로소 눈에 보이는 그 살결이 움직이는 것이다.

 

이와 같이 그 한 몸의 영광을 입으신 그리스도께로 가까이 가는 자는 눈으로 보이는 것이나 곳에 있지 아니하고 오히려 가장 깊은 곳에 숨어있다. 그러므로 사람들의 눈에는 그가 보이지 아니한다. 하지만 그는 오로지 그리스도와 친밀한 관계에 있다. 그러나 사람들은 이 비밀을 깨닫지 못하여 참된 헛된 것을 좇아가고 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오늘도 원수와 같이 많은 자들의 앞에서 자신이 높아지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말하며 자신을 드러낸다. 그리하여 자기의 뜻을 자기의 말대로 움직이는 사람들을 통해 자기의 영광을 이루어가는 것이다. 하지만 살고자하는 마음이 있는 자는 깨닫고 돌이켜 진리만을 좇으리니 그는 진리와 늘 친밀한 관계에 있기를 원하기 때문이다.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