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을 위하여*

 

방언들 통역함에는 세 가지가 있다. 우선 어떤 한 지체가 거듭나지 못하여 죄와 세상으로 죽어가는 한 영혼에게 긍휼을 베풀기 원하니 그가 그리스도의 빛을 보고 사망에서 생명으로 옮겨지도록 혹은 영이 거듭난 자의 경우에는 그 영혼이 돌이켜 빛을 따르도록 아버지께 구하고 싶다. 그러나 무엇을 구할지 모르니 이런 경우에 이 선물이 필요하다. 하지만 예언도 혼자서 하는 예언은 거짓예언이요 확증할 수 있도록 두 사람 내지 세 사람이 같은 말을 해야 그것이 참된 예언이니 참된 것을 확증하기 위하여 통역을 하는 자와 또한 영의 기도를 하는 자들이 둘 이상 함께 모인다. 그리고 나서 먼저 영의 기도를 하는 자들이 정해진 영혼을 위해 순서대로 질서 있게 구한다. 그러면 그 선물을 받은 자가 아버지와 아들의 말씀에 순종하는 거룩한 영의 음성을 듣고 그 영혼을 위해 어떤 것을 기도할지 말한다. 그리하여 빛을 전하고자 하는 영혼들이 그저 영의 기도만하지 아니하고 거룩하신 영께서 밝혀주신 그 내용을 기억하며 그를 위해 혼으로도 구하게 되는 것이다.

 

한편 살고자하는 마음을 가지고 아버지의 뜻에 애쓰는 한 영혼이 자신의 죄와 허물을 깨닫고 구하고 싶다. 그러므로 이렇게 자신의 유익을 위한 경우에는 이 선물을 받은 자와 또한 영의 기도를 하는 자들 둘 이상과 더불어 목사나 감독이나 장로나 집사나 거룩한 자가 함께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그곳에 참여한 직분가 그것을 원하는 영혼이 깨닫고 돌이켜 더욱더 거룩에 애쓰도록 인도한다. 그러나 만일 직분자가 함께 하지 않거나 혹은 통역의 선물을 받은 자가 직분자들에게 알리지 않는 경우에는 말씀의 인도를 받지 못하게 하는 것이니 선물을 잘못 이용하는 것이다.

 

둘째 자기를 부인하고 십자가의 길을 걷는 영혼들이 다 함께 있을 때에 아버지와 아들께서 그 선물을 받은 영혼을 통해 모든 지체들에게 하시기 원하시는 말씀이 있다. 그러므로 첫째 경우와 같이 둘 이상은 영의 기도를 한 후에 통역자가 그 말씀을 듣고 공동체에 대변한다. 하지만 그것이 만일 은밀한 내용일 경우에는 아버지도 아들도 막으시되 밝히시기 원하시는 것만 거룩한 영을 통해 통역하는 자의 귀에 알리신다. 그러나 아버지의 뜻과 질서를 거부하고 따르지 않는 교만한 자들은 지금도 사람들을 자기의 처소나 산으로 불러 통변해준다며 방언하라고 시키되 그들은 들은 것도 없고 본 것도 없고 깨달은 것도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찾아온 영혼들에게 자기의 마음이 오른쪽이라면 오른쪽이라 말하고 자기의 마음이 왼쪽이라면 왼쪽이라 말하여 오히려 많은 영혼들을 혼동시키고 있으니 그것은 오직 자기의 유익을 얻기 위함이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의 유익을 위해 자기마음에서 나는 거짓을 발하며 행한 그 죄값을 심판대에서 그들에게 그대로 찾으신다. 심지어 많은 자들 앞에서 자기가 혼자 방언하고 자기가 그것을 통역하는 자도 있다. 그러나 영의 기도하는 자는 자신이 구할 것과 알 바를 모르기에 구하는 것이니 그가 어찌하여 그 소리를 들을 수 있으리요? 또한 말하는 자와 듣는 자는 엄히 틀리니 영의 기도를 말하는 자가 들을 수 없고 통역을 듣는 자가 영의 기도를 말할 수 없다. 하지만 거듭남도 없이 그저 육과 세상의 영광을 구하는 마음을 가지고 종교에 속해 주여 주여 부르는 어리석은 자들이 넘치니 그런 거짓선지자들이 자기의 육의 욕심과 세상의 영광을 영을 이용해 취할 수 있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각종방언 세 가지 가운데 둘째 방언의 경우에도 통역이 필요하다. 그 이유는 다른 민족의 말로 복음을 전하면 끝이 아니요 그가 전하고 있는 것이 참된지 참되지 아니한지를 확증하는 자가 있어야 한다. 그래야 다른 언어로 복음전하는 자와 그것을 듣고 통역한 자가 서로 확증시키어 그 빛을 올바르게 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어떤 선교사란 자가 만일 다른 언어로 말한다 할지라도 그에게 통역이 없다는 것은 거짓이요 아버지와 아들께로 온 것이 아니니 그의 가족이 이 선물을 가지고 있다. 또한 해외로 나간 자가 다른 민족의 말을 배워서 전하며 외국어방언을 받았다는 자도 거짓되니 그 선물은 사람의 지식으로 하는 것이 아니요 오직 그와 함께하는 거룩한 영이 그의 입을 움직여서 나오는 그 나라의 말로 전하게 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어떤 이에게는 방언들 통역함을 주시나니”

“만일 누가 방언으로 말하거든 두 사람이나 다불과 세 사람이 차서를 따라 하고 한 사람이 통역할 것이요”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