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께서는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인 둘째 사람의 육체를 오직 아버지의 그 선하시고 기쁘신 뜻과 계획에 따라 거룩한 종들을 통하여 창조하셨다. 그러므로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른 모양과 구조의 성기를 가지고 있으며 또한 여자는 남자의 씨를 받아 출산한 후 그 후손을 기르기 위해 유방이 나와있다. 마찬가지로 여자와 달리 남자의 목뼈가 튀어나와 있는 것에도 아버지께서 미리 정하신 계획이 있으시니 그리스도께서는 오직 두 가지의 이유를 두시고 그렇게 만드셨다.

 

1. 남자는 의롭고 거룩한 사람들이 모였을 때 말할 수 있으며 여자는 거룩한 공동체에서 말할 수 없음을 상징하신 것이다. 그런데 세상에서 의롭고 거룩한 자들의 모임은 오직 아버지께서 택하신 교회밖에 없으며 그들은 자신을 부인하고 죽기까지 말씀에 순종한다. 그러므로 택하신 교회의 지체들 가운데 여자들은 교회로 모였을 때 그 입을 닫고 각 가정으로 돌아가면 자신의 남편에서 종용히 배운다. 그러나 만일 자신을 믿는 자요 교회라며 그들 안에 거룩함이 없으며 또한 여자가 교회에서 입을 열거나 가정에 돌아가 남편에게 순종하기보다 남자의 머리 위에 올라가 이리저리 이끈다면 그것은 그들의 믿음이 거짓이요 또한 자신은 택함이 없다는 증거다. 

2. 남자는 아버지의 말씀을 선포하라는 상징으로 두셨으며 여자는 아버지의 말씀을 선포할 수 없음에 그것을 넣으시지 아니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택함 받은 자들의 모임에서는 오직 남자만이 말씀을 선포하되 거짓선지자들이 교회와 전통을 따르는 교회에서는 여자도 앞에 서서 남자들을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불순종한 기간이 이미 오래되었으니 여자가 말씀을 가르치는 것은 그들에게 이제는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버렸다. 

이와 같이 아버지께서는 작은 것 즉 목뼈의 모양 안에도 남자와 여자의 질서를 두셨다. 그리고 그것은 상징적이고 영적인 의미만이 아니요 육체적인 기능에도 실제적인 차이가 있으니 남자의 목소리는 실제로 크게 울려 퍼지되 여자의 목소리는 그렇지 못한 것이다.

 

그렇다면 아버지의 그 계획에 따라 여자는 입을 가지고 다른 것들을 해도 말은 못하나? 물론 여자도 자신의 입을 열어 그 속에 있는 혀를 칼처럼 휘두를 수 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여자가 오직 거룩한 부녀가 되었을 때에 그것을 허락하신다. 그러므로 남편에게 종용히 배운 여자는 거룩하게 된 후에 자신보다 어린 여자들을 남편에게 순종을 가르칠 수 있다. 그 이유는 여자는 남자가 가정을 이끌어 아버지의 뜻을 이루어갈 때 원수가 주는 생각에 따라 말로서 쉽게 훼방하기 때문이니 에덴동산에서 꾀임을 받은 하와를 보면 그 깨달음을 얻을 수 있다. 

“여자는 일절 순종함으로 종용히 배우라 여자의 가르치는 것과 남자를 주관하는 것을 허락지 아니하노니 오직 종용할찌니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