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천국은 천년왕국도 아니요 영원한 셋째하늘도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 자신을 뜻하는 것이니 보화와 진주는 사람들이 좋아하는 돈과 세상의 영광이 아니요 그리스도도 아니니 오직 잃어버린 한 영혼을 의미한다. 즉 그리스도께서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고 그 한 영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 것을 희생하므로 늙은 한 영혼과 젊은 한 영혼을 구하신 것이니 다른 비유를 통해 아버지와 아들의 그 감격스런 사랑과 은혜를 또한 집을 나가 불의와 죄악으로 허랑방탕했으나 결국 아버지께로 돌아오는 나 자신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다. 또한 나를 보화로 여기시는 아버지와 아들의 사랑과 은혜를 깨닫고 나도 이 세상의 그 무엇보다 오직 아버지와 아들만을 보화로 여김이 마땅하다.

 

부모가 자신의 품에서 낳은 자녀를 잃었을 때에 찾을 때까지 자신의 평생과 또한 모든 것을 허비하지 아니하겠는가? 그러므로 한 아비가 자기의 자식을 어느 세상에서 잃어버리면 온 세상을 두루 다니며 찾고자 애쓰되 그 아이를 찾기 위해 그 아비는 자신의 모든 소유를 다 팔아 모든 시간과 물질을 다 바쳤을 때에 그 아이를 찾는 것이니 아비는 그전에 있었던 자신의 모든 소유와 자신의 평생의 시간에 대하여 그 아낌없이 드린 것을 그 되찾은 아이보다 귀히 여기지 못한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도 이처럼 오직 한 영혼을 위해 십자가에서 자신의 모든 것을 버리므로 자신보다 한 영혼을 더 귀히 여기셨으며 아버지께서도 죄인인 나를 위하여 드리신 시간은 아들을 낳으실 때부터 이 세상을 멸하실 때까지요 바친 소유는 단지 이 첫째하늘과 둘째하늘과 셋째하늘만이 아니요 자신의 품에서 낳으신 그 기뻐하시고 사랑하시는 독생자셨다. 그러므로 아버지의 무한한 사랑과 그리스도께서 내어주신 놀라운 피의 은혜를 깨닫는 자마다 썩어질 육과 헛된 세상과 자기의 생각과 결단에서 돌이키리라!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여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샀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만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샀느니라”

 

zzzzzza-The kingdom of heaven is like treasure hidden in a field

 

보배

 

사랑 하나면

 

어찌 너를 아끼지 않겠느냐

 

주 예수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