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는 자 & 하는 자
하나님 제가 이 세상에 왜 태어났나요? 제가 세상에서 사는 목적을 모르겠어요. 제 사명이 무엇인가요? 무엇을 할까요? 알려주시면 따르고 행하겠습니다. 주님 말씀하시면 내가 나아가리다. 주님 뜻이 아니면 내가 멈춰 서리다. 심지어 의사가 될까 목사가 될까 선교사가 될까 혹은 누구와 결혼해야 할지 저 사람과 이혼해야 할지 어떤 사업을 해야 할지 직장을 그만둬야 할지 옮겨야 할지 이사를 가야 할지 고민하고 기도하며 구하되 그러한 것들은 무당이나 점쟁이에게 물어볼 말이다. 게다가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일을 선택한 후에 그것을 이루어가는 그 길에서 이것을 해달라 저것을 해달라 구하되 그런 것들은 아버지께서 원하시거나 말씀의 법으로 명하신 일이 아니다.
이처럼 사람들은 아버지께서 첫째아담의 후손에게 공평하게 정해주신 삶의 목적을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할까가 아니라 무엇을 하는 사람이 될까에 둔다. 그러므로 십자가의 은혜를 받아 영이 거듭난 자라도 아버지의 뜻을 깨닫지 못하면 위와 같은 방식으로 기도하고 묻고 찬양하게 되어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불의한 죄인이 무엇인가를 하도록 부르심이 아니요 우리로 하여금 십자가에서 아버지의 뜻을 다 이루신 그리스도를 통해 오직 의롭고 거룩한 자가 되도록 부르셨으니 자신이 의롭지 못함을 날마다의 삶 가운데서 경험한 후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며 선한 마음을 가지는 자는 자신이 살아서 숨쉬는 동안 온 힘을 다해 오직 자신의 거룩에 애쓰게 된다.
또한 아버지의 뜻에 순종해 되고자 애쓰는 자라 하여 전혀 행치 않는 것은 아니니 자신의 마지막 호흡이 끊어질 때 단 한번의 행함을 드리게 된다. 그러므로 그것이 바로 그리스도를 증거하는 순간 아버지께로 영광을 돌려드리는 그 행위다. 또한 기억할 것은 사람은 자신의 마음에 있는 것과 같은 말과 행위를 내기도하고 다른 것을 낼 수도 있으니 그가 아직은 거룩을 깨닫지 못해 무엇이든 행하려 하되 깨달은 후에 비로소 거룩에 애쓰는 자는 순종하는 자요 불의한 죄인의 모습을 숨기고 끝까지 무엇인가를 이루어가는 자는 불순종하는 자이니 그의 모든 말과 행위는 불법이다.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그들은 평강의 길을 알지 못하며 그들의 행하는 곳에는 공의가 없으며 굽은 길을 스스로 만드나니 무릇 이 길을 밟는 자는 평강을 알지
못하느니라”
“사람아 주께서 선한 것이 무엇임을 네게 보이셨나니 여호와께서 네게 구하시는 것이 오직 공의를 행하며 인자를 사랑하며 겸손히 네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이 아니냐”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의 뜻 행하기를 즐기오니 주의 법이 나의 심중에 있나이다 하였나이다”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 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심은 부정케 하심이 아니요 거룩케 하심이니”
“우리를 위하여 기도하라 우리가 모든 일에 선하게 행하려 하므로 우리에게 선한 양심이 있는 줄을 확신하노니”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이러므로 백성을 위하여 속죄제를 드림과 같이 또한 자기를 위하여 드리는 것이 마땅하니라 이 존귀는 아무나 스스로 취하지 못하고 오직 아론과
같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입은 자라야 할 것이니라”
“또 여러 형제가 어린 양의 피와 자기의 증거하는 말을 인하여 저를 이기었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뜻대로 고난을 받는 자들은 또한 선을 행하는 가운데 그 영혼을 미쁘신 조물주께 부탁할찌어다”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 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