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과 진리와 생명

 

높은 산에 있는 백화점주인이 할인행사를 알리기 위해 산밑에 사는 모든 사람에게 전단지를 돌렸다. 그러자 사람들이 무엇을 싸게 파는지 궁금해 광고를 펼쳐보니 누구든지 가게를 방문하면 황금으로 만든 100억짜리 옷과 다이아몬드로 만든 1000억짜리 옷을 100퍼센트 할인된 가격에 준다고 되어있었다. 그러므로 어떤 남자가 광고를 믿고 정상까지 올라가니 주인이 정말로 1000억짜리 다이아몬드 옷을 공짜로 입혀주었다. 한편 어떤 여자도 광고를 믿고 올라갔지만 두려워하며 정상 바로 밑에서 멈췄다. 하지만 백화점주인의 아들이 여자의 깨끗한 마음을 보고 내려와 번쩍 들고 올라가니 주인이 그 여자에게 100억짜리 황금 옷을 공짜로 입혀주었다. 반면 다른 사람들은 할인행사소식을 들었으나 산밑에서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는 일로 정신이 없었고 나머지는 중턱에 도착했으나 산밑에 사는 사람들과 동일한 삶을 살면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황금 옷과 다이아몬드 옷을 공짜로 준다는 백화점주인의 말을 믿고 있으니 나는 여기에 머물러있어도 저 옷을 얻을 것입니다.” 그러나 백화점주인은 그들에게 보통의 옷보다 조금 더 좋은 옷을 입혀주었다.

 

이처럼 영생이란 상급은 길과 진리와 생명이신 그리스도를 믿고 은혜로 얻는 것이되 길이 나있어도 그 길을 따라 걷지 않으면 그가 어떻게 목적지에 도착하리요? 그러므로 그리스도께서 내신 그 길을 따라 걷는 자에게 영광이 주어진다는 것을 믿는 자가 아니요 그 믿음을 가지고 피를 붙들고 십자가의 길을 걸어가 아버지의 뜻을 이룬 자가 영광을 입고 아버지의 영광 앞으로 나갈 수 있다. 또한 아버지의 말씀을 받고 순종한 자에게 영광이 있다는 것을 믿는 자가 아니요 그 믿음을 가지고 자신이 들은 진리에 몸과 마음을 다해 죽기까지 순종해 은혜를 드리고 거룩에 이른 자가 영광을 입고 아버지의 영광 앞으로 나갈 수 있다. 마찬가지로 주님의 만찬에서 인자의 살과 피를 먹고 마시므로 생명에 이른다는 것을 믿는 자가 아니요 그 십자가에 자신을 못박는 고난과 함께 얻어지는 그 은혜를 통해 새 생명에 이른 자가 그 영광을 입고 아버지의 영광 앞으로 나갈 수 있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좇을 것이니라”

“나의 걸음이 주의 길을 굳게 지키고 실족지 아니하였나이다”

“또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저희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주의 빛과 주의 진리를 보내어 나를 인도하사 주의 성산과 장막에 이르게 하소서”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 자 되었느니라 이 예수를 하나님이 그의 피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는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께서 길이 참으시는 중에 전에 지은 죄를 간과하심으로 자기의 의로우심을 나타내려 하심이니”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인자의 살을 먹지 아니하고 인자의 피를 마시지 아니하면 너희 속에 생명이 없느니라”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 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주께 힘을 얻고 그 마음에 시온의 대로가 있는 자는 복이 있나이다 저희는 눈물 골짜기로 통행할 때에 그 곳으로 많은 샘의 곳이 되게 하며 이른 비도 은택을 입히나이다 저희는 힘을 얻고 더 얻어 나아가 시온에서 하나님 앞에 각기 나타나리이다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여 내 기도를 들으소서 야곱의 하나님이여 귀를 기울이소서(셀라)””

4월 5일 길과 진리와 생명

예수 아름다운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