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음전도자
이 땅에 수많은 자들이 주일이 되면 건물 안으로 모여든 영혼들에게 이것이 복음이요 진리라며 강대상에 서서 설교한다. 다른 나라와 민족과 오지를 찾아가 전하는 자들도 많고 기독교강사라는 이름으로 또한 신앙간증을 한다며 돌아다니는 자들도 있다. 그런데 그들 중에는 사람의 수가 얼마나 모이느냐와 상관없이 서원을 지키는 자도 있고 서원이 무엇인지 모르는 자도 있고 원수와 서원한 자도 있지만 누가 그것을 알리요? 그러므로 자신과 하나님의 관계는 오직 자신과 주님만 알 수 있지만 말씀에는 제자들의 삶이 나와있다. 즉 자신이 받은 십자가의 은혜를 갚을 길이 없어 주님께 서원하고 말씀을 전하는 자인지 아님 자신의 의와 선과 영광을 위해 사람들의 앞에 서는 자인지는 그리스도의 제자들의 행전을 보며 전하는 자도 듣는 자도 스스로 판단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예를 들어 한민족에 거하는 목사와 선교사와 기독교강사와 간증하는 자들을 모두 2000명으로 볼 때 복음과 진리의 주인이신 그리스도께서 그 교만해진 모든 영혼들에게 자신의 계시를 알려주며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음주에는 너의 생각과 지식과 경험을 전하지 말고 또한 네가 스스로 하나님을 위한 일이라며 쌓아 올린 것들을 배설물로 여기고 오히려 그 자리에서 내려와 오직 내게 받은 계시만을 전하여라.” 하지만 다음주가 되자 십의 구는 고개를 빳빳이 쳐들고 어디론가 다 사라졌다. 그러므로 오직 200명만 남아서 사람들에게 그리스도의 계시의 말씀만을 전했다.
그러자 그리스도께서는 남아있는 자들에게 이번에는 이렇게 말씀하셨다. “그 동안에는 설교와 간증과 강의를 듣는 자들이 너희의 말에 호응하며 너희를 칭찬했고 너희는 그 소리를 들으며 얻는 영광이 기뻤으나 다음주에는 오직 영광의 복음만을 전하여라. 그러면 너희의 말을 듣는 사람들이 너희를 미워할 것이요 이단이라고 핍박하며 다 떠나가되 오직 한 영혼만 남을 것이니 너희는 그 한 영혼을 놓고 나의 거룩한 말씀을 전할 것이니라.” 그러므로 다음주가 되자 역시 십의 구는 서로 눈치를 보며 조용히 뒷걸음을 쳤으니 오직 20명만 남아 사람들에게 영광의 복음을 전했다.
이에 그리스도께서는 남아있는 자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음주에 너희가 설교를 마치고 나오면 사람들이 너의 얼굴에 침을 뱉고 몽둥이로 39대를 내리치되 5주 동안 그렇게 할 것이며 때로는 바지를 벗기고 때릴 것이요 매를 수없이 맞다 여러 번 실신할 것이니 사람들은 너희가 죽은 줄로 알고 동네 밖에다 버리겠으나 오직 십자가와 복음의 비밀만을 전하여라.” 그러므로 다음주가 되자 18명은 평소에 열심히 놀리던 입을 닫고 몸을 틀어 도망쳤으되 오직 2명만 끝까지 남아 사람들에게 십자가와 복음의 비밀만을 전했다.
그러자 그리스도께서는 마지막까지 남아있는 친구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다. “다음주에 너희가 설교를 마치고 나오면 사람들이 너희를 보고 달려들어 한 명은 죽을 때까지 돌로 칠 것이요 다른 한 명은 죽을 때까지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아 놓을 것이니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희는 화평케 하는 복음만을 전하겠느냐?“ 그러므로 다음주가 되자 두 명은 평화의 복된 소식을 전한 후 한 명은 돌로 맞아 피 흘려 죽으면서 기쁨과 평화를 누렸고 다른 한 명은 십자가에 거꾸로 매달려 피의 제사를 드리며 동일한 하나님의 나라를 누렸다.
이와 같이 말씀을 전하는 자들이 복음을 깨닫지 못해 복음 아닌 것을 전하고 있으나 그들에게 만약 참된 복음을 주면 대부분이 다 떠나간다. 그러므로 떠나가는 자들은 삯꾼이요 복음을 받고 붙드는 자들은 참된 종이다. 또한 사람들에게 칭찬과 영광을 받고 있는 자들에게 만일 미움과 핍박과 이단소리를 듣는 핍박의 복음을 주었을 때 떠나가는 자들은 자신의 영광을 구했던 자요 그래도 전하는 자들은 아버지의 영광을 구하는 자다. 또한 십자가를 깨닫지 못해 너도나도 십자가의 생명을 전하고 있으나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의 복음을 주면 전할 자들이 없으니 영광만을 구하는 자들은 다 떠나겠으나 참된 복음전도자들은 고난과 영광의 십자가복음을 끝까지 전할 것이니 마지막에는 자기가 전한 대로 자기의 목숨을 주님과 또한 자기를 따르던 양들을 위해 바칠 것이다.
“저가 영원히 하나님 앞에 거하리니 인자와 진리를 예비하사 저를 보호하소서 그리하시면 내가 주의 이름을 영원히 찬양하며 매일 나의 서원을
이행하리이다”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백성을 가르침과 예수를 들어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는 도 전함을 싫어하여”
“이 교훈은 내게 맡기신 바 복되신 하나님의 영광의 복음을 좇음이니라”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또 나를 위하여 구할 것은 내게 말씀을 주사 나로 입을 벌려 복음의 비밀을 담대히 알리게 하옵소서 할 것이니”
“모든 사람이 너희를 칭찬하면 화가 있도다 저희 조상들이 거짓 선지자들에게 이와 같이 하였느니라”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평화를 공포하며 복된 좋은 소식을 가져오며 구원을 공포하며 시온을 향하여 이르기를 네 하나님이 통치하신다 하는 자의 산을
넘는 발이 어찌 그리 아름다운고”
“자기 목숨을 얻는 자는 잃을 것이요 나를 위하여 자기 목숨을 잃는 자는 얻으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