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을 위하여*

 

일곱 인과 일곱 나팔과 일곱 대접은 먼저 유대인의 풍습을 알아야 깨달을 수 있다. 일곱 인이란 신랑이 자기와 자기의 여자가 거할 처소를 준비를 다 마치는 시기를 말한다. 일곱 째 나팔은 그가 자기의 여자를 데리러 출발과 또한 도착하는 시기를 말한다. 또한 일곱 대접은 그 자기의 여자의 도착하였을 때 일곱 가지의 물건을 여자의 어미와 아비와 그 집의 먼저 베푼다. 그런 후 자기의 여자를 그들이 거할 처소로 간다. 

 

이와 같이 일곱 나팔은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를 말하되 일곱 대접은 그리스도께서 오실 때쯤 일곱 가지 이 셋째 별에 그리스도께서 허용하시는 은혜들이 있다. 그것은 믿음이 약한 자는 이미 그가 육의 사망에 이르게 하는 것이요 또한 그를 배반할 자들은 배반하지 않도록 이미 사망에 넣으셔서 그를 구원코자 함이다. 또한 그런 것을 보며 돌이키기를 원하는 은혜도 있다. 

 

그러므로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대접이 다 채워지면 일곱 번째가 마지막으로 일으키는 전쟁을 뜻한바 이요 그 안에 믿음이 약한 자와 또한 배반할 자들을 미리 사망에 넣어 그 영혼을 구원시키시려 함이다. 그런 후 그리스도께서 공중에 나타나시겠고 그 이후에는 이 땅으로 내려와 이 땅을 다시 한번 아버지께로 회복시키어 모든 자들이 그 처음에 아버지와 아들이 계획한 아름다움을 보고 영원한 아버지의 나라에 가 편히 쉴 것이다. 

 

“내가 보매 보좌에 앉으신 이의 오른손에 책이 있으니 안팎으로 썼고 일곱 인으로 봉하였더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