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을 위하여*

 

어떤 왕이 자기가 낳은 자녀들에게 끝없는 우주의 구석구석을 여행시켜줄 멋진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곧 태어날 아기들을 위하여 높은 산에다 아름다운 왕궁을 지었다. 그런데 그 산에 있는 모든 만물들은 곧 왕의 자녀들이 태어난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다. 그러므로 하늘은 파랗고 바다는 고요하고 별들은 반짝이고 나무들은 가지를 흔들고 땅은 묵묵히 기다렸다. 또한 새들은 지저귀고 백성들은 그 산과 왕궁을 바라보며 기다렸다. 그러다 정해진 시간이 되자 왕의 첫째 아들이 태어났다. 그리고 잠시 후 남자쌍둥이 두 명과 여자쌍둥이 두 명이 태어났다. 그러므로 그 순간에 왕의 자녀들이 태어나길 기다리던 그 산 주위의 모든 만물들은 다 함께 소리를 지르며 기뻐했다. 이제 왕은 자기이름의 성을 따서 첫째 아들의 이름을 지어주었다. 그리고 나머지 네 명의 아기들은 그 첫째 아들 이름의 성을 따서 각각의 이름을 붙여주었다. 그런데 왕의 눈에는 새로 태어난 그 아기들이 하나같이 사랑스럽고 귀여웠으니 그 다섯이 다섯 명으로 보이지 않고 오로지 한 명으로만 보였다. 그러므로 그 왕은 그 다섯 명을 한꺼번에 부를 수 있는 이름 하나를 지어서 그들에게 붙여주었다. 또한 아기들이 거하는 왕궁의 이름도 지어주었다. 그러다 어느덧 그 아기들이 자라서 성인이 되었다. 그리하여 그 왕은 그 아기들이 태어나기 전에 이미 계획했던 대로 신나는 우주여행을 시켜주었다. 

 

이와 같이 그리스도께서는 마지막 때에 자신의 종들을 통하여 둘째 하늘과 함께 이 첫째 하늘로 내려와 택하신 자들과 정결한 자들을 자신의 거룩한 한 몸을 부르신다. 그러므로 그때가 바로 모든 만물이 고대하던 때이니 아버지의 거룩한 자녀들이 나타나는 때요 또한 우주적인 한 사람이 태어나는 순간이다. 

 

그런데 사람들은 자신의 품에서 아기가 태어나면 미리 지어놓았던 이름을 붙여준다. 마찬가지로 아버지께서도 새롭게 태어나는 그 우주적인 한 사람에게 이름을 붙여주신다. 또한 새 예루살렘성에서는 아들딸들이 모였기에 자녀들이 모인 그 새로운 장소에도 역시 이름을 주신다. 

 

이렇게 아버지께서 한 사람에게 이름을 주시면 그리스도께서는 우주적인 새 한 사람과 아버지의 자녀들을 이끌고 시온산에 있는 새 예루살렘성의 그 거룩한 곳으로 들어가신다. 그리고 그곳에서 아버지께로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린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우주적인 새 한 사람이 모였을 때 영광을 받으시고 또한 아버지의 자녀들만 모였어도 그들에게 영광을 받으신다. 

 

그렇다면 우주적인 새 한 사람과 아버지의 자녀들의 차이는 무엇인가? 우주적인 새 한 사람은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룬 모든 자들을 의미하니 유대인의 장자들과 유대인의 그리스도의 몸과 더불어 이방인의 장자들과 이방인의 그리스도의 몸을 뜻한다. 한편 아버지의 자녀들은 오직 그리스도와 같은 장자들만을 뜻하니 유대인의 아들들과 이방인의 딸들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우주적인 새 한 사람은 백성을 빼놓은 육체를 가진 모든 사람들로서 자신을 말씀과 십자가의 피로 낳으신 생명의 아버지께로 영광을 돌리고 아버지께서는 그 한 사람에게 영광을 받으신다. 

 

이처럼 우주적인 새 한 사람과 또한 아버지의 아들딸이 아버지 앞에 나갔을 때는 참으로 아버지의 그 얼굴과 영광을 가까이서 본다. 하지만 그것은 그들이 아버지의 그 영광을 취할 수 있는 자격을 얻었기 때문이다. 즉 이 땅에 있을 때 흑암에 거하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의 안에 거하므로 영과 혼과 육의 정결함을 이루었기 때문이요 또한 세상을 따르지 않고 오직 그리스도를 따르며 거룩을 완성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셋째 하늘에서는 그리스도와 한 몸을 이룬 자들 외에 백성들은 지성소와 성소로 들어갈 수 없다. 게다가 백성들은 그 우주적인 새 한 사람의 얼굴과 영광도 똑바로 바라보지 못한다. 그러므로 백성들은 아버지의 아들딸들과 또한 그리스도의 몸이 그들이 있는 곳으로 갈 때 아버지의 그 영광이 어떠한가를 비로소 짐작할 수 있게 된다.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내가 하나님의 이름과 하나님의 성 곧 하늘에서 내 하나님께로부터 내려오는 새 예루살렘의 이름과 나의 새 이름을 그이 위에 기록하리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