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차를 뽑아서 맨 처음 운전할 때 누구나 기분이 참 좋다. 세차도 자주하며 이만저만 아끼는 것이 아니다. 하지만 새 차를 타는 그 좋은 기분은 보통 한 달이 채 안 간다. 싫증을 금방 내는 사람은 하루나 이틀밖에 가지 않는다. 그러나 자기의 욕심과 유익을 위하여 영원한 것은 돌로 여기고 일만 악의 뿌리가 되는 것을 금으로 여기는 사람들은 그 썩어질 것을 끝까지 사랑하니 심지어 가족과 목숨까지 건다.

 

게다가 대부분의 기계제품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닳아지기 때문에 한 일 년이나 이 년이 지나면 중고가 된다. 그러므로 새로운 것에 대한 그 기분도 함께 사라진다. 예를 들어 좋은 기술을 가진 나라가 아무리 좋은 자동차를 만들어도 오래 타려면 여러 번 수리해야 한다. 또한 어느 부분이 자주 망가지거나 정비하는데 많은 수고가 들어가면 처음에 가졌던 그 기분이 싹 가신다. 그래서 결국 폐차를 시키고 새로운 차를 사지만 역시 그 일과 기분은 반복된다. 

이와 같이 이 첫째 하늘의 모든 물질과 기계들과 도구들은 쓸수록 닳아지고 또한 고장 나서 결국에는 버리게 되어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 셋째 하늘에 만들어 준비해놓으신 것들은 이 첫째 하늘의 것들과 정반대이니 아무리 써도 닳아지지 않고 고장도 나지 않고 그리하여 중간에 버리지도 않는다. 오히려 무엇이든지 쓰면 쓸수록 기분이 좋아진다. 그러므로 셋째 하늘에서는 처음에 가졌던 그 새롭고 좋은 것에 대한 기분을 가지고 영원히 사용한다. 

이렇게 아버지 영원한 나라에 있는 모든 종류의 물질과 기계들과 도구들이 닳거나 고장 나지 않고 영원히 가는 원리는 다음과 같다. 

우선 셋째 하늘에 있는 것들은 아버지의 손에서 나오는 셋째 하늘의 생명 있는 깨끗한 재료들이 사용되며 또한 완벽한 창조의 원리로 완벽하게 만들어진다. 더불어 셋째 하늘에는 더러움이 조금도 없는 깨끗한 환경이 영원히 가니 이 첫째 하늘과 같이 부식시키거나 썩히지 않는다. 그러므로 모든 것들이 안정적으로 유지되며 오히려 깨끗하게 된다. 

또한 아버지께서는 모든 기계와 도구들을 관리하며 정비하는 도구를 만들어놓으셨다. 물론 그것들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진단하며 고치는 도구나 연장들과는 다른 것이다. 그러므로 그 특별한 도구가 다른 모든 기계와 도구들에게 정비할 것과 또한 관리할 것을 미리 알린다. 그러면 다른 기계와 도구들은 그것을 알고 스스로 모든 것을 정비하며 관리한다. 그러므로 고장이 나거나 폐차시킬 일이 전혀 없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셋째 하늘의 모든 물질과 기계제품들과 도구들이 늘 깨끗하고 선명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준비해 놓으셨다. 그리고 그것들을 항상 새롭고 기분이 좋게 영원히 사용할 거룩한 자녀들을 기다리고 계신다. 그러므로 이 세상에 있을 때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룬 사람은 거룩한 육체를 입고 아버지의 자녀가 되어 그것들을 영원토록 누릴 수 있다. 

그러나 사람은 누구나 마음에 죄의 뿌리가 있다. 오직 자신만을 위한 욕심과 교만을 가지고 셋째 하늘에서 죄를 창조한 후 끝까지 돌이키지 않아 이 첫째 하늘로 쫓겨난 그 원수가 그 선악과를 사람의 마음에 심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사람은 아버지의 말씀이 아닌 원수가 주는 생각과 자기의 선악기준을 따를 때 마음과 생각과 행위와 입술로 죄를 범한다. 

하지만 누구든지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면 그리스도의 십자가 거듭남의 은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거듭난 후에 자신과 이 세상을 따르지 아니하고 그리스도를 따르며 의지하면 자신의 마음속에 덧뿌려져 있는 그 선악의 죄의 뿌리를 뽑아내고 거룩에 이를 수 있다. 그리하여 거룩을 이룬 그가 그 육에서 나왔을 때 아버지께서는 그에게 그 거룩하고 영원한 그 육체를 주시는 것이다. 

물론 자기를 부인하고 그리스도를 따라가며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루어가는 구원의 과정은 사람에게 길고 또한 고난스럽게 느껴진다. 게다가 아버지께서는 불의하고 죄악된 곳에다는 열매를 주시지 않으시니 거룩의 길을 걷는 자들은 이 땅에서 그 소망을 당장 얻지 못한다. 

그러나 땀과 눈물의 후에는 열매가 있으니 고난에는 반드시 영광이 따른다. 그리고 의롭고 거룩한 열매는 의롭고 거룩한 곳에서 얻는다. 그러므로 아버지께서는 그 하늘의 소망을 믿음으로 바라보며 고난가운데서도 아버지의 뜻을 이룬 영혼들에게는 반드시 그 거룩한 육체를 주신다. 또한 아버지의 영광에 이른 그들에게 셋째 하늘의 모든 것들을 상속해 주시니 약속을 이룬 그들이 아버지께서 셋째 하늘에 준비해놓으신 모든 것들을 기쁨과 즐거움 가운데서 영원히 누리게 되는 것이다.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