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자의 말씀을 받는 마음

 

     모든 만물을 아버지의 뜻과 계획대로 창조하신 그리스도예수께서는 2천년 전에 이 땅에 계시며 자신이 원하는 말이나 자신의 뜻을 전하지 않으시고 오직 아버지의 말씀만을 충성스럽게 전하셨다. 그리고 아버지의 그 거룩하신 말씀에 순종해 오직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루라고 하셨다.

 

     그런데 당시 생명과 진리를 받은 자들 가운데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진 자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원했다. 또한 갈급한 마음을 가진 자들이 있었으니 그들은 진리를 깨닫기 원했다. 또한 생명을 원하는 자들은 그리스도께서 오셨을 때 약속된 부활의 생명을 얻기 원했다. 그러므로 그들은 자신의 마음을 썩어질 육과 사망으로 들어가는 이 불의하고 죄악된 세상과 또한 마음 없는 행위에서 돌이켰으며 그 깨끗한 마음을 가지고 아버지께서 계시는 영원한 셋째 하늘만을 소망했다.

 

     이에 아버지께서는 자신의 마음과 몸이 성전이 되기 원하는 그들의 간절함을 보시고 그들의 마음의 눈을 열어주시므로 아들이 전한 진리와 비유들을 볼 때 보고 들을 때 들을 수 있게 해주셨다. 그러므로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주신 말씀의 기초와 아버지의 뜻을 하나씩 하나씩 깨달으며 자신의 생각과 의를 하나씩 하나씩 내려놓았다. 또한 그리스도를 따르며 자신의 마음을 다해 그 깨달은 한 말씀 한 말씀에 순종할 수 있었다.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살고자 하는 마음과 갈급한 마음과 생명을 원하는 마음을 가지고 말씀을 듣고 순종하는 자에게 은혜를 베푸시니 그들은 마지막에 아버지의 뜻을 이루었다. 그리고 거룩을 이루고 아버지께로 살과 피를 드린 그 13제자들에게 아들과 같은 그 거룩한 육체를 입혀 부활시켜주셨다.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아버지의 그 영광과 권세를 상속하는 자녀들이 되었으니 그들은 큰 구원의 은혜를 받은 자들이 되었다.

 

     이와 같이 누구든지 아버지의 뜻을 이루기 원한다면 먼저 그리스도께서 전하신 진리와 비유들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야 올바르게 순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필요한 것들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자신의 마음을 육과 세상에서 돌이키는 것이 정직한 것이다. 또한 자신의 뜻과 계획을 이루는 데서 돌이켜 이제는 아들의 십자가를 통하여 사랑과 은혜를 베푸신 아버지의 그 뜻을 이루고자 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사람은 누구나 이렇게 자신 스스로가 은혜를 잊거나 거부하지 않고 자신의 마음에 그 첫사랑의 은혜를 끝까지 붙들고 나가면 아버지께로 은혜를 받아 진리를 깨닫게 되는 날이 반드시 온다. 그것은 그가 언제든 어디서든 진리의 말씀을 받았을 때 살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자신의 안에 있는 그 선악의 죄를 회개하고 돌이키려 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가 회개하고 돌이킬 수 있는 것은 자신이 받은 그 은혜와 사랑을 알고 말씀에 순종하려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와 같이 사람이 진리로 씻겨져 거룩해지는 것은 오직 아버지의 은혜와 사랑을 받은 후 그것을 잊지 않고 끝까지 꼭 붙드는 영혼이 얻는 것이니 아버지의 자녀가 되는 그 크신 은혜는 오직 은혜를 알고 오직 아버지께만 영광을 드리기 원하는 자가 입을 수 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사랑하시고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신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 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