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 유익한 말은 생명과 관계없는 말이니 곧 이방인들의 말이다. 그러므로 흔히 여자들이 하는 말 가운데 오늘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입을까 또한 무엇을 할까 하며 스스로도 깨달음이 있음에도 이리저리 다니며 무익한 말을 하고 남자들도 모여 먹고 마시며 그런 유익 없는 말을 하다 일어나며 먹고 살아야지 내일 일하러 가야지 하면서 마치되 그들과 함께 말하는 자들에게도 이러한 심판이 이루어지리니 무익한 말은 생명을 전하지도 아니하며 거룩에 애씀에 도움도 없으며 또한 영원한 셋째하늘에 대한 소망에 닿지도 않는다. 그러므로 그러한 자들은 늘 그러한 말을 하니 믿음이 자라지도 거룩에 애쓰지도 또한 소망을 품지도 아니하는 자들이니 그러한 자들은 오로지 그 말들을 한 가지 한 가지씩 그리스도께서 심판을 하시어 더 낮은 구원에 이르게 하시는 것이다.

 

그러나 그리스도를 보라! 이 땅에 육을 입고 계실 때 오로지 거룩한 진리와 생명의 말씀만을 전하셨으며 자신이 전한 말대로 십자가에서 자신의 목숨을 바쳤으되 아버지께서는 죽기까지 말씀에 순종한 그 아들을 다시 살리시고 의로 정하셨으니 그 부활이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서 전하신 그 모든 말씀들이 진리였으며 또한 생명을 주는 것이었음을 증거한 것이요 또한 모든 영광과 권세를 가지고 말씀의 심판대에서 자신이 이미 전하신 그 말씀대로만 생명과 사망의 법적인 심판을 행하시는 것이다.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사람이 무슨 무익한 말을 하든지 심판 날에 이에 대하여 심문을 받으리니 네 말로 의롭다 함을 받고 네 말로 정죄함을 받으리라”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은혜와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