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의 기초를 얻으려면

 

어떤 의로운 사람이 한 마음을 품고 하루에 백 가지 생각과 백 가지 말과 백 가지 행위를 하며 보고 듣는 것도 백 가지였다. 그런데 그와 함께 다니던 친구들이 그것들 가운데 한 달에 하나만 골라서 일기장에 하루도 빠짐없이 3년간 기록했다. 그러므로 일기장을 읽고 그의 말과 행위를 그대로 따라 한 당대의 사람들도 의로워질 수 있었다. 그러나 그를 시기하던 욕심 많고 교만한 자가 일기장을 빼앗아 이곳 저곳을 고치고 빼고 더한 후 사람들에게 넘겨주었다. 그리하여 사람들은 대대로 일기를 보고도 그가 한 말과 행위를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고 오히려 반대로 깨닫는 것도 있었으니 후대의 사람들은 일기를 보고도 의로워지지 못했다. 그러다 의인이 30년간 품은 한 마음과 모든 생각과 말과 행위와 보고들은 독수리가 날아와 어떤 소자에게 하나씩 빠짐없이 전해주었다. 그러므로 작은 자는 독수리가 알려주는 말과 일기장을 비교하며 바뀐 곳과 빠진 곳과 더해진 곳과 가려진 곳을 올바르게 깨닫고 그의 일생을 온전히 이해했으니 깨달음을 얻고 기뻐하되 사람을 의롭게 하는 그 소중한 것을 자신만 소유하는 것이 아니요 다른 작은 자들에게도 전해주었다. 그러나 큰 자들이 나타나 ‘일기장에서 벗어나면 위험하니 일기에 기록된 것만 말하고 일기가 가는 곳까지만 가세요. 저 자는 학업이 낮고 정통과 하나되지 않고 풍성함도 없으니 건전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나는 복음주의와 정통이에요.’란 말들로 울타리를 쳤다. 하지만 그들이 바리새인처럼 요한과 그리스도께 못 가도록 막는 이유는 목숨을 바쳐 양들을 지키고자 함이 아니요 자신이 거느린 사람의 수와 헌금이 줄어드는 것을 걱정함이요 아버지의 의와 거룩을 구하는 자들이 진리를 깨닫고 변화되는 것을 시기하며 자기지식과 의와 선을 드러내기 위함이다. 즉 스스로 높아진 자들은 맨 처음 일기를 빼앗았던 그 욕심 많고 교만한 자의 마음과 동일하니 그것은 그들이 악한 독사의 새끼들임을 밝히 증거한다.

 

이처럼 그리스도께서 2천년 전 이 땅에 계실 때 자신을 따르는 제자들에게 진리와 복음의 비밀을 알리셨고 둘째하늘에 있는 낙원으로 승천하신 후에는 거룩한 영의 계시를 통해 제자들과 또한 교회시대에 아버지께서 택하신 일곱교회에게 나타내셨다. 그러므로 첫사랑을 붙들고 있는 영혼들은 그것을 깨닫고 썩어질 육의 욕심과 자신이 옳다는 생각에서 돌이키고 세상에서 광야로 나와 십자가아래에 모여 오직 아버지의 뜻만을 이루고자 애쓰고 있다. 그러나 영광을 우상의 형상과 바꾸고 예로부터 전해 내려온 말만 알고 따르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교훈이 무엇인지 모르니 자신이 속한 전통의 말들과 규례가 헛된 줄도 모른다.

 

하지만 전통의 울타리 안에 거하는 영혼들 가운데 창조 이전의 세계, 첫날의 빛과 넷째 날의 빛의 차이, 생명나무와 선악과, 죽음의 문제, 네피림, 십일조, 할례, 언약, 성막과 제사의 의미, 여호와의 살인명령, 거듭남, 그의 나라와 의, 오순절과 초대교회, 평화와 영광의 복음, 슬피 울며 이를 가는 어두운 곳, 자기부인, 좁은 길, 십자가를 짊, 믿음과 행함, 율법과 복음, 삼위일체, 이루어가야 할 구원, 의의 열매와 소망, 일곱 영, 광야의 피난처, 두 증인, 공중재림과 지상재림, 휴거, 666, 적그리스도와 짐승, 대환난, 바벨론과 음녀, 아마겟돈, 천년왕국, 셋째하늘, 계시록의 상징과 예언 등 마음속에서 떠나지 않고 맴도는 궁금함과 진리에 대한 갈급함과 또한 그 무엇보다 자신의 안에서 떠나지 않는 죄의 문제를 애통하며 해결코자 여러 종류의 책과 성경역사와 히브리어와 헬라어를 뒤적이고 인터넷과 여기저기 전국을 찾아 다니며 이 사람 저 사람에게 묻는 자들이 있다. 그러므로 사람은 그런 궁금함과 갈급함과 애통을 자기 스스로 가지는 것이라 생각하되 거룩하신 영께서 아버지의 뜻과 때에 따라 그 영혼을 불쌍히 여기시어 기회를 주시고자 함이다.

 

반면 욕심과 의와 영광에서 끝까지 돌이키지 못하고 셋째하늘에서 쫓겨난 노략자에게 자기마음을 내어준 자들은 어리석게도 나는 말씀을 배울 만큼 배웠다 나도 이젠 누구를 가르칠 때가 됐다고 생각하며 가르치고 있으니 아버지와 아들과 거룩하신 영과 상관없이 높아진 그들은 자신이 하는 말과 행동이 무슨 뜻인지도 모르되 아는 것처럼 입을 열고 몸을 움직인다. 그러나 진리를 받거나 배운 적 없이 깨닫지도 못하고 가르치는 그 교만한 자들이 할 수 있는 것은 입을 열 때마다 오직 다른 영혼을 실족시키는 일밖에 없으니 눈과 귀가 성한 자는 빛을 본 자를 따라가 몸도 밝아지되 소경은 소경을 인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교만한 자에게는 기회가 없는가? 그렇지 아니하니 아버지께서 진리가 아닌 것으로 많은 사람의 앞에 서는 것을 원하며 즐기는 그 교만하고 어리석고 악한 영혼의 눈을 가리시어 아무리 보아도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시되 교만할지라도 어리석을지라도 악할지라도 흔들리지 않는 반석으로 올라가므로 아버지의 마음에 합하게 된 자에게는 말씀의 기초를 배울 수 있도록 기회를 허락하신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만일 자신이 옳다는 생각과 썩어질 육의 욕심과 이 세상의 헛된 일을 구하는 마음에서 아버지의 뜻으로 돌이키는 자와 자신이 그리스도의 피로 받은 첫사랑을 꼭 붙들고 있는 자에게는 늘 가난하고 애통한 마음을 품게 하시어 진리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시켜 주시되 아버지께서 환난 때에 그들을 다 흩어 기회를 주실지라도 단단한 반석에서 내려오지 못하는 자는 전쟁 중에도 자신이 즐겨 먹던 음식점을 찾아간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착한 마음을 가지고 그리스도를 깨닫는 비밀한 지식을 얻고자 자신보다 먼저 진리를 깨달은 자들에게 그리스도의 교훈을 배우되 자신이 전에 사람의 유전과 규례에 거할 때 들었던 모든 말을 내려놓으면 비로소 거룩하신 영의 도우심과 감동하심을 통해 진리를 하나씩 하나씩 깨달으며 빛으로 나와 그 생명의 빛 안에 거할 수 있으나 그가 만일 말씀의 기초를 배울 때에 이것이 과연 그런가 하여 날마다 오직 말씀을 펴서 비교하며 상고하기보다는 한 번 두 번 세 번까지 자신이 전에 들었던 말들을 내려놓지 못하거나 사람을 의지하거나 생명을 주시는 하나님보다 전통에 거하는 많은 사람의 수를 두려워하면 아버지의 뜻과 계획을 깨닫게 해주는 말씀의 기초가 그에게는 오히려 말씀의 가시가 된다. 반면 말씀이 때로는 자신의 마음을 찌르는 것이라 할지라도 십자가의 은혜를 얻은 영혼은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고 오히려 찔림을 통해 더욱더 진리로 가까이 나오게 되어있으니 그에게는 진리로 거룩해질 수 있는 기회가 있다. 그리하여 그런 영혼에게는 진리를 볼 때 보이고 들을 때 들리는 깨달음의 기쁨과 더불어 하늘에 쌓아두신 그 구원의 소망을 바라보는 기회가 오직 말씀의 기초를 통해 주어지게 되는 것이다.

 

“예수의 행하신 일이 이 외에도 많으니 만일 낱낱이 기록된다면 이 세상이라도 이 기록된 책을 두기에 부족할 줄 아노라”

“너희가 하나님의 계명은 버리고 사람의 유전을 지키느니라”

“주께서 가라사대 이 백성이 입으로는 나를 가까이하며 입술로는 나를 존경하나 그 마음은 내게서 멀리 떠났나니 그들이 나를 경외함은 사람의 계명으로 가르침을 받았을 뿐이라”

"인자야 너는 이스라엘의 예언하는 선지자를 쳐서 예언하되 자기 마음에서 나는 대로 예언하는 자에게 말하기를 너희는 여호와의 말씀을 들으라 주 여호와의 말씀에 본 것이 없이 자기 심령을 따라 예언하는 우매한 선지자에게 화 있을진저”

“제자가 그 선생 같고 종이 그 상전 같으면 족하도다 집주인을 바알세불이라 하였거든 하물며 그 집 사람들이랴 그런즉 저희를 두려워하지 말라 감추인 것이 드러나지 않을 것이 없고 숨은 것이 알려지지 않을 것이 없느니라 내가 너희에게 어두운 데서 이르는 것을 광명한 데서 말하며 너희가 귓속으로 듣는 것을 집 위에서 전파하라”

“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

“그냥 두어라 저희는 소경이 되어 소경을 인도하는 자로다 만일 소경이 소경을 인도하면 둘이 다 구덩이에 빠지리라 하신대”

“선한 사람은 그 쌓은 선에서 선한 것을 내고 악한 사람은 그 쌓은 악에서 악한 것을 내느니라”

“베뢰아 사람은 데살로니가에 있는 사람보다 더 신사적이어서 간절한 마음으로 말씀을 받고 이것이 그러한가 하여 날마다 성경을 상고하므로”

“그 아들을 이방에 전하기 위하여 그를 내 속에 나타내시기를 기뻐하실 때에 내가 곧 혈육과 의논하지 아니하고 또 나보다 먼저 사도 된 자들을 만나려고 예루살렘으로 가지 아니하고 오직 아라비아로 갔다가 다시 다메섹으로 돌아갔노라”

“또한 부딪히는 돌과 거치는 반석이 되었다 하니라 저희가 말씀을 순종치 아니하므로 넘어지나니 이는 저희를 이렇게 정하신 것이라”

“지내쳐 그리스도 교훈 안에 거하지 아니하는 자마다 하나님을 모시지 못하되 교훈 안에 거하는 이 사람이 아버지와 아들을 모시느니라”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또 우리 육체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공경하였거늘 하물며 모든 영의 아버지께 더욱 복종하여 살려 하지 않겠느냐 저희는 잠시 자기의 뜻대로 우리를 징계하였거니와 오직 하나님은 우리의 유익을 위하여 그의 거룩하심에 참예케 하시느니라”

“주의 진리로 나를 지도하시고 교훈하소서 주는 내 구원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종일 주를 바라나이다”

“또 저희를 위하여 내가 나를 거룩하게 하오니 이는 저희도 진리로 거룩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이다”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쌓아 둔 소망을 인함이니 곧 너희가 전에 복음 진리의 말씀을 들은 것이라”

“우리가 성령으로 믿음을 좇아 의의 소망을 기다리노니”

“이기는 자와 끝까지 내 일을 지키는 그에게 만국을 다스리는 권세를 주리니”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내가 여호와의 모든 백성 앞에서 나의 서원을 여호와께 갚을지라”

“성령과 신부가 말씀하시기를 오라 하시는도다 듣는 자도 오라 할 것이요 목마른 자도 올 것이요 또 원하는 자는 값없이 생명수를 받으라 하시더라”

 

 

촛불예배

너는 결단하라

형제가 연합해 동거할 때

아버지의 마음 느끼게 하소서

내면 가장 치열한 전쟁터

Good Morning Jesus

달고 오묘한 그 말씀

여기에 모인 우리

아버지의 품으로

여호수아의 노래

우리 아버지는

말씀의 나무

회개하라

손 방패

강령

확증

 

생명의 근원되신 아버지와 그의 아들이시오 창조자이신 그리스도를 아는 자는 이 말씀을 안다면 이를 지키면 유익이 있을 것이요, 아버지와 아들을 모르는 자는 말씀에 자신의 생명이 있으니 이 은혜를 입는 것이 유익하다.